척척박사 수첩

키보드 추천 가성비 모델 실사용 후기

블로거들에게 꼭 필요한 물건으로 편한 타자감을 느낄 수 있는 키보드가 우선순위에 있습니다.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분들도 키보드의 중요성은 두말하면 입아프겠죠.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지 시간이 좀 지났지만 키보드를 바꿀까 고민만했었지 직접 바꿔본적은 없었습니다. 오늘 글은 이번에 근처에 리퍼마켓이 생겼다는 말을 듣고 직접 방문했다가 득템한 키보드 구매 후기입니다.

HACKER에서 만든 키보드

제가 이번에 구매한 키보드는 게이밍 전용키보드로 해커 HACKER라는 브랜드에서 출시한 모델입니다. 가성비 모델이라고 말씀드린 이유는 현재 더 높은 사양의 키보드를 출시해서 이 K300 모델의 가격은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기능적인 면이 많이 뒤쳐지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마세요. 현재 이 글을 쓰면서도 잘 사용하고 있는 해커 k300키보드 구매가는 13,000원으로 실판매가는 19,000원이지만 리퍼브 가전제품 샵에가서 더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인터넷 판매가를 알아보니 14,000원에 배송비까지 약 16,000원 정도에 K300 키보드가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이정도 퀄리티의 키보드를 13,000원에 구매한 것은 정말 득템중에 득템인 것 같습니다.

키보드 추천하는 이유 - 기능

이 해커 키보드를 사용해보고 느낀 점은 사람들이 왜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무용이나 가정에서 사용하는 키보드 보다는 타자감이나 키가 눌러지는 느낌이 생각보다 더 좋습니다. 글을 자주 쓰는 블로거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장점이 없다고 생각해요.


이게 해커 회사에서 설명하는 플런저 방식인가봐요. 키캡 사이에 플런저라는 것을 추가하여 좋은 키감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정말 그 느낌이 괜찮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생활방수가 된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집에서 글을 쓰다보면 옆에 커피나 음료를 쏟는 일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이 키보드에 최대 장점이라고 보입니다.

K300 키보드 주요 기능 확인

그럼 해커의 K300모델 키보드의 주요 기능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이 키보드는 최대 26키 동시 입력이라는 안티 고스트 기능이 있는데 저는 게임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이 기능이 무슨 의미인지 사실 잘 모르겠어요. 게임을 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고 하니 한번 언급해보겠습니다.


FN키, Function기능 키를 사용하여 모든 컨트롤이 가능하게 만들어진 키보드 입니다. FN키와 F키를 동시에 누르면 볼륨조절뿐만 아니라 음소거 영상 재생과 정지 등 다양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메일 보내기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것도 키보드로 모두 조절 가능합니다. K300키보드에 보이는 화려한 LED불빛의 색깔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절이 가능한데요. 톱니바퀴처럼 보이는 키보드 키를 누르면 3가지 모드로 키보드 색상 조절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색이 진해졌다가 연해졌다가 하는 숨쉬기 불빛 기능도 있으니 참 신기합니다.

화려한 LED 빛 키보드 K300 사용 후기

지금까지 설명드린 기능을 보유한 해커 K300키보드는 아래 사진처럼 그 외관이 아름답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사용한지 2주 정도 된 것같은데 지금까지 사용자로서 크게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가격적인 면에서 아주 착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을 꼽자면, 요즘 대세인 무선 키보드 기능은 이 키보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든 연결 선이 전자제품에서 사라지고 있는 트렌드에서는 벗어나는 제품입니다. 아마도 키보드에 들어오는 화려한 불빛이 전력을 많이 잡아먹어서 건전지로는 오래 사용할 수 없나봅니다. 무선 키보드를 찾는 분들은 이 K300 키보드를 구매리스트에서 제외시켜야 할 거에요. 

지금까지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해본 블로거의 허접한 후기였습니다. 키보드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되는 글이었기를 바랍니다.

 

2021/01/06 - [분류 전체보기] - 아쿠아픽 구강세정기 가성비 제품 사용후기

 

아쿠아픽 구강세정기 가성비 제품 사용후기

아쿠아픽 구강세정기 가성비 제품 사용후기 부모님에게 물려받은 오복중에 하나가 치아건강이라는 말이 있을만큼 치아관리는 일생을 건강하게 살아가는데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

easyinfostorage.tistory.com

2020/12/29 - [생활 노트/후기 노트] -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앤커 사운드코어 아이리버 BTS-D1 비교 후기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앤커 사운드코어 아이리버 BTS-D1 비교 후기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앤커 사운드코어'vs'아이리버 BTS-D1' 후기 요즈음 머스트 해브 아이템 Must Have Item으로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쯤은 다들 가지고 있으며, 없는 분들은 구매를 생각하고 있을거

easyinfostorag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