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엄마 비법 공개!

전국민이 사랑하는 국민반찬하면 뭐가 가장 먼저 떠오르세요? 아마도 우리나라 사람중에 진미채볶음을 싫어하는 분은 없을꺼에요. 항상 밥 반찬으로 먹는 진미채볶음을 어떻게 만들어야 맛있는지 그 레시피가 웹상에 난무하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는 저희 어머니가 직접 전수해준 방법으로 엄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자 비법입니다.

이 글의 마지막에는 직접 진미채볶음을 만드는 영상이 공개됩니다. 

직접 만든 진미채볶음과 레시피 재료준비

고추장 진미채를 부드럽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직접 저희 어머니가 만든 진미채볶음의 비쥬얼을 실사로 보여드립니다. 정말 딱딱하지도 않고 부드러운 진미채가 시간이 지나도 전혀 딱딱해지지 않는 요리 초고수의 비법입니다.

▷진미채볶음 만들기 재료◁

진미채 1kg

육수

다진마늘

고추장, 고춧가루

후추, 설탕, 깨



미리 알려드린 진미채볶음을 만드는 재료를 하나도 빠짐없이 준비해주세요.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진미채를 고르는 방법은 판매하는 상품의 진미채라도 부드러워 보이는 것을 고르세요. 딱딱한 진미채를 삶아서 부드럽게 사용해도 되지만, 부드럽고 잘 찢어지는 진미를 고르면 더 부드럽고 먹기 좋은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진미채 1kg을 준비했다면 볶기전에 미리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세요. 다 볶고 나서 또는 볶는 도중에 가위로 자르는 분들도 있지만, 이렇게 미리 진미채를 잘라두면 진미채 구석구석에 볶음 양념이 잘 스며든답니다.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비법 - "육수 볶음 양념"

여기서 저희 어머니가 만드는 진미채볶음 레시피의 첫번째 히든 비법! 육수 볶음 양념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진미채볶음을 만들때 뜨거운 물에 볶음양념을 만드는 분들이 대부분일꺼에요. 그러나 그냥 물에 양념을 만드는 것 보다는 육수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숨은 맛을 살려줍니다.

육수는 평소에 국을 끓여먹을 때나 다른 요리를 사용할 때 쓰는 육수를 그냥 쓰셔도 됩니다. 육수를 만드는 레시피는 많은 요리 정보 글에 나와 있기에 저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진미채 1kg을 기준으로 볶음양념을 만들 때, 육수를 큰 국자로 13국자를 담아주세요.



육수가 준비됐다면 가스레인지나 인덕션에 불을 켜주시고 고추장 큰 2국자를 넣어줍니다. 아끼지 말고 듬뿍듬뿍 넣어주셔도 됩니다만, 매운 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매운맛 고추장을 사용하시고 매운맛을 싫어하는 분들은 순한맛을 사용하세요.

그리고 다진 마늘은 크게 2국자를 넣어주세요. 볶음 양념을 만들때는 재료를 아끼지 말고 팍팍 넣어줘야 합니다.

다음 재료는 깨를 1국자 가득 담아서 넣어주세요. 고추장만 넣으면 심심할 수 있는 맛을 깨가 첨가되어 진미채볶음의 고소한 맛을 추가해줍니다.



마지막 진미채볶음 양념 레시피 재료는 고춧가루 2국자입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매운고추장에 매운 고춧가루를 쓰면 '매운음식 매니아'만 먹을 수 있는 진미채볶음이 탄생합니다. 일명 '맵찔이'분들은 덜 매운 고추장을 쓰던지 약한 고춧가루를 쓰던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볶음양념에 진미채 볶기 

제가 알려드린대로 볶음양념을 잘 만들었다면 이제 처음에 준비해둔 진미채를 사뿐히 넣어주면 됩니다. 진미채 1kg이 생각보다 양이 많으니 후라이팬은 대형사이즈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진미채의 양이 많아서 큰 국자나 스푼으로 섞는데 힘이 좀 듭니다. 왠만하면 집에 계신 남편분이나 남자친구가 섞어주는 것이 좋을꺼에요. 센불에 짧은 시간에 슥슥 비벼야하니 여자분이 하기에는 좀 버거울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렇게 많이 힘들진 않으니 겁내진 마시고 누구나 할 수 있긴 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엄마표 진미채볶음의 멋진 모습을 아래에 공개합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도 부드러워 보이지 않나요? 진미채볶음 부드럽게하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 비법이 있지만, 가장 좋은 비법은 초반에 진미채를 좋은 것으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진미채의 질에서 90%정도 부드러운 식감이 판가름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좋은 진미채를 골라서 제가 알려드린 엄마표 진미표볶음 황금레시피를 따라 하신다면 절대 실패하지 않는 진미채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도 밥상에 이 진미채를 올려놓고 한 끼를 뚝딱 해결했답니다.

아래 영상은 제가 직접 진미채볶음을 만드는 과정을 편집한 내용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요리에 자신없는 분들이라도 '진미채볶음 만들기를 누구나 할 수 있다!'라는 깨닳음을 얻을 수 있을꺼에요.

tv.kakao.com/v/418282648

 

2021.03.26 - [생활 노트/요리 노트] - 삼겹살요리 목살 튀김 통으로 튀기듯 굽기 비법

 

삼겹살요리 목살 튀김 통으로 튀기듯 굽기 비법

삽겹살요리 목살 튀김 통으로 튀기듯 굽기 비법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삼겹살과 목살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식재료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일반적으로 집에서 삽겹살이나 목살을 먹을

easyinfostorage.tistory.com

2020.11.17 - [생활 노트/요리 노트] -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초간단 요리방법 공개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초간단 요리방법 공개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초간단 요리방법 공개 외식하기가 꺼려지는 요즘 집에서 간단하게 닭볶음탕 요리를 해볼까 고민하는 분은 여기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저도 지난 주말 외식을 할까 고민

easyinfostorag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