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야구선수 김광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왼손투루로 류현진과 함께 MLB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선발투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류현진이 지난 2013년부터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며 대한민국 야구의 위상을 높여놨다면 김광현은 2020년 올해 처음으로 메이저리그에 입성하여 바로 선발로 자리를 잡고 빼어난 투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광현 등판일정(썸네일)

2020년 메이저리그는 코로나19의 여파로 MLB 경기수가 60경기로 축소되어 진행되고 있는데요. 줄어든 경기 수만큼 짧은 시간안에 김광현의 실력을 모두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김광현 등판일정과 함께 선발로 뛰게 되는 경기일정 그리고 김광현의 프로필을 하나하나 정리하는 글을 담도록 하겠습니다.

김광현 투구사진

KBO리그 김광현 

지난 2019년 까지 김광현이 KBO한국프로야구리그에서 남긴 기록은 아주 화려하다 못해 원팀 소속으로 SK와이번즈 역사상 최고의 투수로 남아있습니다. 김광현은 2007년 KBO신인 드레프트에서 1차 지명으로 SK와이번즈의 옷을 입었는데요. 

KBO리그 김광현(사진)

미국 메이저리그 진출 전까지 SK의 부동의 왼손 에이스로 한국시리즈 우승도 경험하며 국내 최고의 선발투수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김광현이 한국KBO리그에서 12시즌을 뛰며 남긴 기록은 총 298경기에 등판하여 136승 77패의 통산 성적을 남겼으며 방어율 3.27을 기록했습니다.



KBO리그 김광현 (사진2)

이 기록을 평균치로 환산하면 매년 11승 이상을 거두며 투수들이 목표로 하는 두자리 승수를 매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KBO리그 2010시즌에는 개인 최대승 17승을 거두고 방어율 2.37로 리그 2위를 기록하는 등 김광현 생애 최고의 시즌을 보냈습니다.

KBO리그 김광현 (사진3)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 김광현 연봉

김광현은 한국프로야구에서 2019시즌을 마지막으로 미국 MLB진출을 시도했습니다. 류현진이 지난 2013년에 LA다져스와 계약했던 방식과 마찬기지로 김광현도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미국MLB로 직행하게 되었습니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 김광현 연봉(사진1)

김광현을 품은 미국 메어저리그 팀은 세이트루이스 카디널즈로 2년 계약에 계약기간동안 800만 달러의 보장연봉으로 한화 약 95억원의 계약을 성사시키며 성공적으로 안착했습니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 김광현 연봉(사진2)

김광현 등판일정

2020시즌을 마무리 투수로 시작했던 김광현은 시즌이 시작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선발투수로 보직을 바꾸고 9월 15일까지 2승 1패 방어율 0.82를 기록하며 미국의 야구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기록만 봐서는 MLB의 베테랑이 되어가는 류현진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기에 팬들의 반응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데요.



김광현 등판일정(사진1)

이렇게 순항하던 김광현이 지난 주 신장 경색 진단을 받아 많은 팬들의 걱정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다행이 김광현의 부상진단은 빠르게 회복되어 다음 등판일정이 잡혔습니다. 오는 9월 15일 오전 6시 10분에 밀워키 브루워스와 세인트 루이스 카디널스의 더블헤더 경기에서 첫경기 선발로 뛰게 됩니다. 

특히 이 경기가 더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유가 있는데 상대팀 밀워키의 선발이 국내 KBO리그에서 뛰었던 린드블럼이라는 점입니다. SK 와이번즈와 두산 베어스 소속으로 한국에서 맞대결을 했던 기억이 있는 두 선발투수는 미국 메이저리그에서도 선발대결을 하게 되어 그 관심도는 커져가고 있습니다.

김광현 등판일정(사진2)김광현 등판일정(사진3)

김광현 선발경기 일정

한국 시각 15일에 벌어지는 밀워키와의 더블헤더에서 세인트 루이스의 선발로 1차전에 등판하는 김광현은 선발 로테이션을 통해 다음 일정은 9월 19일 피츠버그와의 대결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주중에 밀워키와 더블헤더가 수요일, 피츠버그와 더블헤더가 금요일로 잡혀져 세인트 루이스로는 선발진에 과부하가 걸릴 것으로 예측이 되는데요. 

김광현 선발경기 일정(사진1)세인트루이스 키디널즈 홈페이지 캡쳐

더구나 김광현이 부상에서 돌아와 세인트루이스 감독은 무리해서 선발등판시키지는 않을 듯 합니다. 세인트 루이스의 최상의 시나리오는 주중 더블헤더의 한 경기는 불펜 투수들을 잘 운영해 치뤄내고 더블헤더의 한 경기만 5선발을 가동해 운영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이런 순서로 선발진을 운영한다면 앞서 말한대로 19일 피츠버그, 24일 밀워키와의 재대결에 다시 선발등판 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광현 선발경기 일정(사진2)

지금까지 김광현의 등판일정과 선발예정일에 대해 알아보며 김광현이 한국프로야구리그에서 남긴 성적도 함께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종점으로 향해가는 2020시즌 메이저리그에서 김광현 선수가 대한민국이라는 국가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김광현 선발경기 일정(사진3)

김광현 선발경기 일정(사진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