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토트넘 경기일정 손흥민 경기중계 연봉

영국 프리미어리그 소속 토트넘 홋스퍼 FC에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뛰고 있는 축구선수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이자 현 주장으로 손흥민은 연일 골을 터트리며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국민들에게 큰 위안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손흥민이 이끌고 있는 구단인 토트넘 핫스퍼의 경기일정과 함께 이번 20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를 전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

토트넘 홈페이지 첫화면 캡쳐장면


토트넘 홋스퍼 FC의 시작

토트넘 홋스퍼 구단은 지난 2005년에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영표 선수가 뛰면서 한국팬들에게 잘 알려진 축구 구단입니다. 런던을 연고지로 쓰고 있는 프리미어리그 소속 구단으로 첼시FC, 크리스탈 팰리스,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와 함께 런던에서 인기구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토트넘을 이끌고 있는 감독은 세계적인 스타 감독 주제 무리뉴가 맡고 있으며 주장은 프랑스 출신의 위고 요리스가 부주장은 영국 출신의 해리 케인이 맡고 있습니다. 토트넘 구단은 지난 1882년에 창단되었으며 벌써 138년이 지난 역사가 깊은 구단입니다.



토트넘 우승 경력

가장 최근 토트넘 홋스퍼가 트로피를 들어올린 시즌을 거슬러 올라가면 지난 1991년에 FA컵에서 우승했으며 같은해에 FA 커뮤니티 실드에서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도 2번의 우승을 차지했었는데 1950~1951년 시즌과 1960~1961년 시즌에 리그 최고팀으로 군림했었습니다.

토트넘의 각종 대회의 우승경력을 보면 EFL 챔피언십 2회, EFL컵 4회, FA컵 8회, FA 커뮤니티 실드 7회, UEFA컵 위너스컵 1회, UEFA 유로파 리그 2회의 성적을 남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우승경력에도 불구하고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우승을 단 한번도 하지 못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FC 2020-2021 시즌

이번 2020-2021시즌은 출발은 에버턴과의 첫게임에서 0대1로 패하면서 작년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지 못했던 기억이 다시 올해도 반복되는 것이 아니냐는 팬들의 걱정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리그 2라운드 경기에서 손흥민이 미친 경기력으로 이런 팬들의 걱정을 싹 날려버렸습니다.



사우샘프턴과의 경기였는데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무려 4골을 득점하며 팀의 5대2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이 게임에서 손흥민이 기록한 4골은 개인 커리어에서도 한경기 최다골을 득점한 경기였으며, 한국인으로써 영국리그에서 한경기 최다골을 기록한 경기로 남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리그 3라운드 경기에서는 다소 아쉬운 경기력을 보인 토트넘이 뉴캐슬을 상대로 1대1 무승부를 기록하며 들쑥날쑥한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다음 경기는 리그컵에서 강팀 첼시를 만났는데 5대4의 경기 결과가 말해주듯이 치고 받는 열띤 공방전을 벌이며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지난 10월 5일에 만난 전통의 강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는 손흥민의 골 결정력이 또 다시 빛났던 경기였습니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2득점 1도움을 기록하며 한국인과 동양인 역사상 최초로 리그 개인득점 선두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시즌 4경기가 진행된 현재시점에서 6골을 기록한 가공할만한 득점력을 선보인 손흥민은 올해 몇골을 기록하게 될지 팬들은 벌써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 손흥민은 햄스트링 부상이라는 악재를 만나 당분간 시즌경기에 출전하지 못할 거라는 언론보도가 났었는데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그 걱정을 모두 해소시켰습니다. 운동장에서 보여주는 손흥민의 스피드와 골 키핑 능력은 햄스트링이 아픈 사람이 할 수 없는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토트넘 손흥민 연봉

토트넘 경기일정을 알아보고 계신 분이라면 손흥민 연봉도 궁금해하실꺼라 생각합니다. 지금 프리미어리그에서 최고의 실력을 뽐내고 있는 손흥민은 분데스리가에서 뛰다가 지난 2018년에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으로 이적했습니다. 5년 계약을 체결했던 이적 당시 손흥민의 연봉은 주급 2억 1,000만원이며 연봉으로 따지면 109억 정도 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인의 시각에서 보면 어마어마한 금액이지만 손흥민의 연봉은 현재 같은 팀에 뛰고 있는 케인보다 적은 금액이며 팀내 3번째로 높은 연봉입니다.



지금 받는 연봉도 다른 일반 선수들이 꿈꾸는 금액이긴 하지만 손흥민이 올 시즌 초에 보여주고 있는 활약에 비하면 적다는 것이 현지 전문가들의 반응입니다. 이에 토트넘 구단에서 손흥민에게 알맞은 대우를 해주기 위해 재협상에 돌입한다는 보도가 최근에 있었습니다. 원칙상으로는 5년 뒤에 손흥민 연봉을 조절하는 협상을 시작해야하지만, 워낙 우리 손흥민 선수의 활약이 뛰어나 토트넘 간부급들이 긴급히 연봉 재협상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올해도 바라건데 손흥민 선수가 부상없이 시즌을 치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역사에 남을 리그 득점왕도 한번 올라설 수 있도록 팀내 선수들도 손흥민 선수를 많이 지원해주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시사 노트 > 스포츠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광현 등판일정 선발 중계 프로필  (0) 2020.09.15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