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윤스테이 촬영 장소 촬영지 쌍산재

윤여정의 윤식당이 새로운 제목 tvN '윤스테이'로 새 식구들과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윤스테이가 방송되면서 출연진들이 한식당 영업을 한 장소에 대한 궁금증이 더 커지고 있는데요. 해외여행이 막혀버린 코로나19 사태로 국내 여행지를 찾는 국민들의 성향이 반영된 결과로 보여집니다.

윤스테이 촬영장소가 방송에 나오는 장면은 너무나도 한적하고 아름다운 시골에 커다란 한옥이 몇 채 놓여져 누구라도 가서 힐링하고 싶은 장소로 느껴집니다.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풀기 위해 척척박사가 수소문한 끝에 윤스테이 촬영지를 알아내고 어떤 곳인지 알려드립니다.

 

윤스테이 예능 프로그램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윤스테이 촬영장소를 알아보기 전에 tvN 윤스테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윤스테이는 tvN을 대표하는 나영석 PD가 새롭게 런칭하는 프로그램이자 기존의 윤식당에서 조금 변화를 주고 연출한 예능입니다.


지난 윤식당은 해외에서 촬영하고 한식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었다면, 윤스테이는 국내에서 한식을 요리해 해외 국적을 가진 손님들에게 우리 전통 한옥에서 머물면서 한식을 맛 볼수있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윤식당까지는 메인 쉐프를 윤여정이 도맡아서 했다면, 이번 윤스테이에서는 정유미가 직급 상승이라는 결과로 메인 쉐프로 등장하여 그녀의 요리솜씨를 뽐냅니다.

윤스테이는 한옥 고택에서 숙박과 식사를 동시에 해결하는 손님들을 응대하는 출연진들의 고분분투하는 모습과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헤프닝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정갈한 한식을 맛보고 우리의 전통 한옥에서 하룻밤을 지내며 외국인들의 진실된 반응을 살펴보는 재미도 있는 윤스테이 예능입니다.

 

윤스테이 출연진 구성

이 글의 서두에 새로운 가족으로 출연진이 구성됐다고 말씀드렸는데, 사실 윤식당에 참여했던 출연진들과 윤스테이의 출연진은 거의 동일합니다. 윤여정 대표가 출연진의 중심을 맡고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이 그 뒤를 받치는 구조로 출연진이 짜여졌습니다. 여기에 새로운 인물 배우 최우식이 등장하여 좌충우돌 새로운 캐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윤식당의 구성과 달라진 점은 윤스테이의 주방의 메인은 이제 정유미가 담당합니다. 윤스테이의 오너이자 대표인 윤여정은 이제 요리보다 손님 접대와 전체적인 식당 관리를 담당하고 주방은 정유미에게 넘겨주는 상황으로 연출됩니다.


이서진은 윤스테이에서 수행하는 담당 업무는 윤식당에서 맡은 직책과 흡사합니다. 윤스테이 경영과 디저트쪽 요리를 담당하면서 숙박업에 필요한 지출과 수입 회계업무를 총괄하는 부사장 역할을 합니다. 박서준은 정유미와 함께 요리에 좀 더 치중하는 모습으로 윤스테이 출연합니다. 

 

새로운 등장인물 인턴 최우식

배우 최우식이 tvN 윤스테이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일으키고 있습니다. 식당 영업에 숙련된 다른 출연자들과는 달리 인턴으로 초보 영업을 하는 최우식은 실수를 간간히 하지만 그래도 자신만의 루틴으로 방 청소와 서빙을 이어나가는 모습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지난 tvN여름방학 예능 프로그램에서 정유미와 호흡을 맞춘적이 있는 최우식은 윤스테이의 새로운 인물로 최고의 선택이라는 평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기존의 출연진들이 쌓아온 명성에 누가 되지 않게 방송에서 정말 열심히 하는 모습이 팬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윤스테이 촬영장소 전남 구례시

드디어 여러분들이 가장 알고 싶어하는 윤스테이 촬영장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외 촬영 컨셉이 아닌 국내에서 촬영된 윤스테이는 전라남도 구미시 마산면에 위치한 한옥 고택에서 한식당 영업을 준비하고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윤스테이 장소로 선택된 곳은 쌍산재라고 하는 개인 소유의 한옥입니다. 현 쌍산재 주인은 6대 째 조상님으로부터 물려받은 한옥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개인 주택으로 남아있다가 지난 2004년 부터 개방하고 숙박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숙박뿐만 아니라 잠시 쌍산재를 알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해 관람도 허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관람과 숙박 비용 및 정보는 아래에 다시 정리해서 이어집니다.

 

윤스테이 촬영지 쌍산재 한옥 고택 정보

윤스테이 방송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쌍산재는 숙박업을 하는 장소입니다. 요식업으로 한식을 판매를 위한 곳은 원래 아니라는 말입니다. 쌍산재 숙박 시 이용가격을 알아보면 최저 10만원에서 최고 35만 원까지 가격이 구성되어 있으며 이용하는 고객 수에 따라 다양한 사이즈의 방이 있다고 합니다. 각 객실에 따른 숙박인원 및 가격정보를 아래에 공유합니다.


가격정보 출처=쌍산재 홈페이지

숙박업과 함께 잠시 몇시간 머물다 가려는 손님을 위해 방문 및 관람도 허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쌍산재 관람비용은 1인 10,000원으로 월컴티(음료) 제공 조건이라고 합니다. 만 7세 이하 유아들은 입장이 제한된다고 하니 아이를 동반해서 관람하려는 부모님들은 참고하세요.

아래에 윤스테이 촬영장소 '쌍산재'의 주소와 지도, 윤스테이 촬영장소 주소를 공유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