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엣날통닭 동키치킨 후라이드 치킨배달 찐후기

통닭 치킨업체에도 레트로 열풍이 부는지 옛날통닭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일반 대형 프렌차이즈 치킨업체에서만 먹다가 이번에 동키치킨의 옛날통닭 느낌의 치킨을 먹어보고 추억의 맛을 느꼈다고나 할까요. 혹시 옛날통닭을 찾는 분이 있다면 오늘 저의 동키치킨 솔직 후기를 참고해도 좋을꺼에요.

주말 저녁으로 선택한 동키치킨

지난해 12월 밤, 외출하기도 힘든 코로나19 사태 때문에 집에서 뭘 먹을까 고민하던 끝에 동키치킨을 선택했습니다. 다른 맛있는 통닭들도 사실 많지만, 그 날은 좀 특별한 통닭이 먹고 싶어서 옛날통닭느낌의 후라이드 치킨을 주문했어요.

일명 DK치킨이라고도 하는 동키치킨이 드디어 문 앞에 도착하고 배달된 포장용기를 모두 꺼내봤습니다. 솔직히 포장용기는 좀 뭐랄까 정신없고 올드한 느낌이 전해집니다.


◆동키치킨 정통 후라이드 가격

 

당일 주문한 치킨배달의 가격은 정통후라이드 4조각에 15,000원, 그리고 넥슬라이스 부위, 윙 부위, 다리 조각 등을 합친 특수부위 부분이 17,000원, 이렇게 총 32,000원과 배달팁 1,000원을 합쳐 33,000원을 지불했습니다.

동키치킨 부위별 상세설명

도착한 동키치킨을 제품을 열어보니 이렇게 총 3개로 나뉘어져 따로따로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목뼈 8조각이 한봉지, 정통 후라이드 4조각이 한상자, 윙스와 레그가 한상자로 총 3상자입니다.

아래 사진이 윙스 4조각과 레그 2조각입니다. 닭 날개뼈가 다리조각을 뒤덮고 있어서 다리조각이 안보여서 그렇지 아래쪽에 숨어있답니다.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모양새가 큼지막하고 살집이 두텁게 붙어있는거 같아서 비쥬얼은 합격입니다.


그리고 정통 후라이드 4조각이 정말 옛날통닭의 느낌을 전해줍니다. 닭다리에 붙어있는 허벅지 부분의 두터운 살은 제가 최애하는 닭 부위이기도 합니다. 이 부분의 맛은 아래에서 다시 실감나게 알려드릴께요.

그리고 문제의 이 부위! 닭 목뼈 모듬 세트라고 이름 짖고 싶은 놈들입니다. 목뼈를 싫어하는 분들은 왜 저런걸 돈주고 시켜먹는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진 분들은 일단 한번 맛보라고 추천해보고 싶네요.

동키치킨 서비스 메뉴 체크

개인적인 의견으로 동키치킨의 사이드 메뉴는 구성이 조금 아쉽기도 했습니다. 가격면에서 착한 가격으로 통닭을 판매하기에 이해는되지만, 아래의 샐러드와 양념소스 한 개가 전부라는 점이 통닭 맛은 어떨지 모르지만 상품 구성면에서 아쉬운 마음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동키치킨에서 제공하는 '모던팝소스'라고하는 양념치킨 소스입니다. 저의 의견을 덧붙이자면 동키치킨에서 이렇게 일반 양념소스 이외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다른 양념소스를 하나 더 추가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이제 치킨을 정말 먹어보겠습니다!

먼저 날개 윙 부위를 먹어보려고 손에 쥐었습니다. 저는 그렇게 선호하는 부위는 아니지만 여기 동키치킨의 윙 부위는 살점이 두텁게 붙어있어서 먹을만 했습니다. 사진으로 전달될지는 모르겠지만, 치킨을 감싸고 있는 닭껍데기 부위가 바삭바삭하게 아주 잘튀겨져있어요.

오늘의 특별손님, 닭 목부위 모듬을 먹는 시간입니다. 처음에는 이 부위를 8 조각이나 한꺼번에 판다는 메뉴를 보고 닭 8마리가 한 메뉴에 들어있다는 생각에 놀랍기도 했었어요. 좀 엉뚱한 생각으로 먹어본 닭 목뼈는 다른 부위와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뭔가 말로 표현하기 힘든 목뼈의 맛인데 궁금하신 분은 일단 먹어보세요. 제 말이 무슨말인지 아실꺼라 생각합니다.

정통 후라이드 부위의 추억의 맛

모든 부위들 중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맛을 느꼈던 부위는 정통 후라이드 메뉴의 다리 부분입니다. 사진 속에 보이는 살과 바삭해 보이는 껍데기가 보이시죠. 보는 그대로 맛은 바삭하고 쫄깃하며 생각했던 맛 그대로였어요. 

닭다리 살은 다른 치킨과 크게 다를껀 없었지만 닭껍질이 정말 추억의 후라이드 맛이 느껴졌습니다. 바삭바삭 씹히는 껍질이 색다른 별미를 제공한다고 표현하고 싶네요.


그리고 다리에 붙어있는 터벅살 같은 부위인데, 이 부위는 운동하는 분들께 단백질 섭취를 위해 좋은 식단으로 추천할만 합니다. 퍽퍽한 느낌의 식감을 좋아하는 분들은 저 처럼 양념없이 그 맛 그대로 느끼는 것을 강추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동키치키을 직접 시켜먹어보고 옛날통닭이 왜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2020/10/17 - [생활 노트/후기 노트] - 피자나라치킨공주 메뉴 최고의 조합 먹방 후기

 

피자나라치킨공주 메뉴 최고의 조합 먹방 후기

피자나라치킨공주 메뉴 최고의 조합 먹방 후기 요즈음은 피자나라 치킨공주처럼 배달음식이 대세인 시대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외식을 하던 문화는 점차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형태로 바뀌어

easyinfostorage.tistory.com

2020/12/02 - [생활 노트/후기 노트] - 찜닭 배달음식추천 동궁찜닭 메뉴별 후기

 

찜닭 배달음식추천 동궁찜닭 메뉴별 후기

찜닭 배달음식추천 동궁찜닭 메뉴별 후기 찜닭 마니아들은 안동찜닭, 봉추찜닭, 동궁찜닭 등 여러 브랜드의 찜닭 중 자신만의 입맛에 맞는 찜닭만 먹는다고 합니다. 저는 입맛이 버라이어티해

easyinfostorag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