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제주 명진전복 제주맛집 리얼 후기

제주 여행을 즐기는 방법은 눈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제주도의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큰 행복으로 다가옵니다. 제주 명진전복은 제주를 찾는 관광객분들이 자주 찾는 음식점으로 이미 유명한 곳인데요. 저도 블로거들의 정보와 제주 홍보책자를 보고 명진전복의 정보를 찾아 직접 맛을 체험했습니다.

제가 직접 제주도 명진전복을 찾아가서 얼마나 맛있는 전복 요리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지 그 실상을 낱낱이 공개하겠습니다.

제주 전복맛집으로 소문난 명진전복

제주도 맛집을 찾는 분들은 한번쯤은 들어봤을만한 식당이름이 아마 명진전복일꺼에요. 제주도에 갔으니 해산물을 제대로 맛보고 싶은 마음에 여러가지 해산물 중에 전복을 잘하는 맛집을 찾다가 명진전복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참고로 제주 명진전복의 영업시간과 연락처 및 전화번호는 포스팅 하단부에 공유했습니다. 제가 직접 명진전복의 전복구이를 먹어본 느낌과 후기도 포스팅 하단부에 있답니다.

명진전복 식당을 찾아가면 아래 사진처럼 2개의 건물이 보입니다. 사진속 왼쪽 건물은 대기장소로 사용되는 건물이며, 우측에 보이는 건물이 식당으로 사용되는 건물입니다. 제가 찾아갔을 시각이 늦은 저녁시간이라 사진이 잘 보이지 않는 점은 양해바랍니다.

명진전복 대기장소 대기실 정보

정면에서 보이는 2개의 건물 중에 왼쪽에 있는 건물의 모습입니다. 대기실로 표시되어 있는 이 건물은 제주도 명진전복을 찾은 손님들이 매장내 손님이 가득찼을 때 기다리는 장소입니다. 그만큼 손님이 많이 몰리는 시간에는 줄을 서서 먹어야 한다는 곳이 여기 명진전복인가 봅니다.

대기장소에는 제주 특산물이 많이 판매하고 있었어요. 왠지 기다리는 손님들이 기념품으로 사갈수 있도록 준비해 놓은 상품으로 보였는데요. 이 또한 장사를 하기 위한 속셈으로 보이기도 했지만, 어떻게 보면 제품판매 마케팅 기법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판매하는 제주 특산물로는 청차 한라봉꿀차, 돌빵, 귤하르방 등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산물로 구성된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을 지나가면 안쪽에는 앉아서 대기할 수 있는 장소가 있으니 대기해야 하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매장입구 전복구이 테이크 아웃 주문

명진전복의 대기장소를 확인하고 우측 건물에 있는 식당 입구로 이동했습니다. 정확하게 표지판으로 식당입구가 쓰여져 있으니 누구나 찾기 쉬울꺼에요.


명진전복 식당에 들어가면 귤 무인판매라는 노란상자가 있을꺼에요. 여기서 귤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셀프로 귤을 가져가고 위쪽에 있는 검은 상자에 돈을 넣어두면 됩니다. 간단한 최첨단 시스템 판매기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지금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의무 사항으로 방문자들은 개인정보를 남겨야 합니다.

 

제주 명진전복의 판매메뉴는 사진속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전복돌솥밥, 전복죽, 전복구이, 전복회 이렇게 4가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명진전복에서 택배로 전국배송이 가능한 품목도 있는데 옥돔, 은갈치, 고등어까지 판매한다고 합니다.

 

<명진전복 메뉴>

-전복돌솥밥 15,000

-전복죽 12,000

-전복구이 30,000

-전복회 30,000


아래는 명진전복 식당 내 분위기를 알려드리기 위해 사진으로 공유합니다. 제가 전복구이를 구매하고 포장해서 나올 시간이 늦은 저녁이라서 손님은 거의 없었습니다.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명진전복을 방문해서 식사를 하려는 분들은 사람들이 너무 붐벼서 대기시간이 길어질수 있으니 미리 전화해복고 방문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제주 명진전복 전복구이 직접 먹었습니다

전복구이를 포장해서 제주도 숙소로 들고와서 안전하게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큰 접시위에 전복구이가 가득담겨져 있을 상상에 호일 포장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기분입니다.

호일을 벗겨내고나니 큼직한 전복이 11마리가 이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일단 전복구이 비쥬얼은 합격점을 주고 싶을 만큼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전복구이와 함께 명진전복에서 제공하는 반찬으로는 김치, 양파 장아찌, 소스 2종이 있으니 다른 반찬이나 음식을 준비안해도 이 전복구이만으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을꺼에요.

전복껍질에서 전복 한마리를 뜯어내고 젓가락으로 집어봤습니다. 요걸 일딴 초장에 찍어 먹지 않고, 전복 본연의 맛을 그냥 느끼고 싶어 한입에 넣고 씹어 봤습니다. 이 전복구이의 맛을 글로 표현하기는 힘들지만, 마치 꼬들꼬들한 육고기와 비슷한 맛이 나면서도 야들야들한 해산물의 맛이 섞여진 맛으로 표현해볼까 합니다.


두번째 전복구이는 명진전복에서 포장해준 초장에 찍어 먹어봤습니다. 초장맛과 전복맛이 어우러져 처음 먹었던 전복 본연의 맛과는 다른 느낌의 맛이 느껴졌습니다. 아래 사진에 전복 속살이 보이시죠. 씹으면 씹을수록 꼬들하며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건강한 맛의 전복구이였습니다.

제주 명진전복 영업시간 전화번호

이렇게 저에게 좋은 기억을 준 명진전복을 맛보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식당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절대 홍보를 위한 글은 아니니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명진전복 영업시간은 아침 9시30분부터 밤 9시30분까지 딱 12시간 영업을 하며 배달영업은 하지 않고 방문해서 포장해가야 한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