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우도 맛집 추천 우도돌담집 라면 먹방 후기

지금 이 시국에 무슨 제주여행 포스팅이냐고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한적한 야외를 찾는 분들이 필요로 할꺼 같아서 지난 겨울 제가 직접 다녀온 제주 우도의 라면집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제주도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지가 바로 우도입니다. 제주도에서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여행지이며 제주도 보다 더 자연친화적인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제주 우도에 가면 보통 전동 오토바이를 대여해서 2시간 가량 투어를 하는데요. 투어중에 잠시 배를 채울 곳을 찾는 분들을 위해 오늘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제주도 우도 라면 파는 곳

우도에 멋진 바다와 자연을 보러 가는 것도 좋지만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도 있듯이 우도의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또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우도에서 유명한 음식은 땅콩 아이스크림, 수제버거 등이 있지만 저는 좀 더 특별한 음식을 찾아봤습니다.

우도의 하우목동항이나 천진항에 내려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전동오토바이를 대여하는 일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과 컬러를 잘 골라 전동자동차를 대여하고 이제 투어를 시작할텐데요. 보통 남에서 북쪽으로 출발해서 우도를 돌아보게 됩니다.


북쪽으로 5분 정도 자연과 함께 달리다 보면, 작은 나룻터가 보일거에요. 그 나루터 바로 옆에 보면 제주 특유의 돌벽으로 만들어진 건물이 보입니다. 그 곳이 제가 어쩌다 알게된 제주도 라면집으로 우도돌담집이라는 상호로 장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우도 라면파는 곳 우도돌담집 주소

혹시 이렇게 생긴 집이 너무 많아서 찾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제주도 우도에는 돌로 만든 집들이 다수 보였거든요.

 

우도의 우도돌담집 주소는 혹시 찾아가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래에 지도와 함께 올려드립니다. 우도에서 전동오토바이로 투어하는 외각 해안도로에 위치하고 있으니 찾기 쉬울꺼에요.

 

-우도돌담집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472

 

 

멋진 외관 감상 우도돌담집

돌담집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돌로 빼곡하게 채워진 외각벽면은 사진으로 남길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밖에서도 보이는 손님들이 붙인 포스트 잇은 뭔가 맛집의 포스를 뽐내는 듯 했습니다.

돌담집 내부에는 전국 구석구석에 위치한 숨은 맛집처럼 그 향기가 느껴집니다. 우도 라면집 구석구석에도 손님들이 남긴 포스트 잇으로 가득차있어서 음식을 기다리면서 메모 내용을 읽는 재미도 있었어요.



식당 내부의 사이즈는 그리 넓지 않았습니다. 홀 크기는 5평 정도되는 사이즈에 테이블이 7개 정도로 소규모로 운영하는 곳으로 보였어요. 저희는 낮 12시경 제주도에서 배를 타고 우도에 갔으니 딱 점심시간이 지날 무렵이었습니다. 저희가 도착했을 땐 손님이 한 팀도 없어서 마음편히 사진도 찍고 시간을 보냈습니다.

 

뷰 깡패식당에서 전복라면 2개

위에 사진처럼 보이는 창가자리에 앉아서 저희는 전복라면 2개를 주문했습니다. 일반적인 라면보다는 가격이 꽤 비싸게 느껴지는 개당 10,000원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그래도 우도까지 왔는데 제대로 된 특산 추천음식을 먹어봐야지라는 생각에 전복이 가득담긴 전복라면을 시켰습니다.

주문하고 얼마지나지 않아서 뜨끈뜨끈한 전복라면 2그릇이 나왔습니다. 홍합이 가득 주변에 펼쳐져 있고 그 사이에 보이는 전복들이 '이게 라면이 맞나?'라는 생각을 들게 했습니다.

사실 전복라면 속에 전복사이즈는 대, 중, 소로 나누면 '소'자로 분류될 듯 합니다. 전복은 크지 않지만 그 쫀득한 식감과 맛은 몸이 건강해지는 영양식으로 충분했습니다. 먹기전에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사진을 찍었으니 이제 제대로 먹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복과 라면의 조합 꿀맛 탄생

왠지 어울릴 것 같지 않지만, 전복과 라면의 조합은 완벽했습니다. 어쩌면 전복이 라면스프를 만나서 영양소가 파괴됐을지도 모르지만, 혀로 전해지는 그 맛은 충분히 고급요리로 느껴질 정도로 맛있었어요.



다만, 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매운 맛을 꺼려하는 분들에게는 힘들 수도 있는 메뉴입니다. 제가 딱 그런 입맛을 가진 사람으로 매운 음식만 먹으면 땀을 뻘뻘흘리는 체질입니다.

혹시 저의 포스팅을 보고 여기를 방문하시는 분이 있다면, 매운 강도를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좀 조절해달라고 주방장님께 부탁해보세요. 전복라면의 맵기는 개인의 기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제가 뭐라 매운 정도를 평가하지는 못하겠습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정말 맛집 성지가 될 수도 있는 곳인듯 해요.

여기까지 제주도 우도 내에 있는 라면 맛집 우도돌담집을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2021/01/10 - [여행 노트/제주도 여행] - 제주 명진전복 제주맛집 리얼 후기

 

제주 명진전복 제주맛집 리얼 후기

제주 명진전복 제주맛집 리얼 후기 제주 여행을 즐기는 방법은 눈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제주도의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큰 행복으로 다가옵니다. 제주 명진전복

easyinfostorage.tistory.com

2021/01/18 - [분류 전체보기] - 제주 카페 감귤달 제주도 뷰감상 커피 방문 후기

 

제주 카페 감귤달 제주도 뷰감상 커피 방문 후기

제주도 카페 감귤달 뷰 맛! 커피 맛! 후기 지난 제주 동문시장 소식에 이어 오늘은 제주 카페를 다녀온 내용을 여러분들께 전해드립니다. 현재 제주에는 많은 프렌차이즈 커피 전문점들과 함께

easyinfostorag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