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제주시 맛집 고집돌우럭 방문포장 맛보기

제주도 여행을 위해 맛집을 검색하는 분들은 해산물 위주로 메뉴를 찾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지난 겨울시즌에 제주 여행을 '먹방 여행'으로 다녀왔습니다. 제주도 현지에 있는 분들에게도 여쭤보고 인터넷 검색도 해가면서 제주 맛집을 찾던 중 고집돌우럭이라는 제주 현지 체인점을 발견했습니다.

이미 유명해질대로 유명해진 고집돌우럭 해산물 식당이기에 부가 설명은 줄이고 제가 먹었던 방문포장메뉴에 대해 솔직한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한 밤에 찾은 제주 고집돌우럭

밝은 낮에는 제주도 구경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늦은 밤이 되어서야 저녁 메뉴를 선정하고 고집돌우럭 가게를 찾았습니다. 저는 제주도에서 머물던 숙소와 가까운 체인점이 제주시 조천읍에 있는 함덕점이라서 이 곳을 방문했습니다.

3층 건물에 위치한 고집돌우럭 식당은 2층을 가게로 쓰고 있었는데요. 3층은 카페바나나라는 커피전문점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건물 외벽에 붙어있는 인상좋은 할머니 사진은 해녀 김승년씨의 모습으로 아마도 고집돌우럭의 창업주인듯 하네요.



모던한 식당 내부와 청결상태

현대식으로 건축된 고집돌우럭 3층 건물의 외관은 깔끔했습니다. 계단을 이용해 2층으로 이동하는 중에도 참 잘지어진 건물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한편으로는 제주 전통의 건축미를 전혀 느낄 수 없어서 아쉬운 점도 있긴 했어요.

2층으로 들어서니 작은 엑스베너 홍보물이 보입니다. 제주도에서 수영을 즐기는 여행객들 때문에 수영복을 입은 상태로는 입장을 금지한다는 내용입니다. 식당을 방문할 때는 이 정도 에티컷을 지키는 성숙된 시민의식을 가지는게 당연한 듯 해요.

제가 방문했던 시즌이 연말즈음이라서 예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이 눈에 띄였어요. 찾아오는 손님이 잠시라도 기분 좋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보기에 참 좋습니다.

고집돌우럭 함덕점의 실내 좌석은 모두 입식 테이블로 되어 있었는데, 사실 저는 입식 좌석으로 된 식당을 선호하는 편이라 이 부분도 좋았습니다.

고집돌우럭 메뉴 가격 정보

제가 방문했던 시기가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계속해서 발생하던 때라서 안전하게 방문포장을 선택했어요. 메뉴판 사진을 남기려 했지만 정신없던 와중에 깜박했습니다. 대신 고집돌우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메뉴 정보를 아래에 올려드리니 참고하세요.



제가 당일에 방문해서 주문한 메뉴는 '포장세트(대)'를 선택했습니다. 포장세트 大자의 메뉴구성은 아래에 제가 올려드리는 사진을 보고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맛있게 먹었던 제주 우럭포장세트

따뜻한 포장세트를 잘 감싸앉고 숙소로 무사히 귀가한 뒤, 드디어 고집돌우럭을 맛보는 시간이 됐습니다. 우선 전체적인 메뉴 구성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반찬류로는 백김치와 오징어 젖갈, 미역무침, 연근무침 등이 제공되며 잡채가 한웅큼 들어있습니다. 큼지막한 우럭 2마리가 맛나게 구워져서 가지런히 놓여있는 모습이 더 없이 아름다워 보이기도 하네요.

쌈채소로는 녹색 배추와 흰배추가 각각 한봉지씩 제공되며 흰배추 안에 다시마도 들어있어서 쌈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반찬거리가 될 듯 하네요. 그리고 큰 흰색 플라스틱 용기에는 메인 요리라고 할 수 있는 우럭조림이 들어있습니다. 아래에서 공개해드릴테니 조금만 참아주세요.

흰색 플라스틱 용기를 열어보니 제주 전복죽이 그 화려한 모습을 드러냅니다. 고소하기도 하면서 달콤한 맛까지 느낄 수 있는 전복죽의 맛은 좋았습니다. 다만 전복의 양이 더 많았으면 하는 생각은 지울 수 없었네요.



작은 원형 플라스틱 용기에는 흰 쌀밥과 미역국이 들어있답니다. 쌀밥에 까만 미역같은 것이 보이는데 저는 이게 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혹시 먹어보신 분들은 정보를 함께 공유해주세요.

드디어 오늘의 메인요리 우럭조림을 공개합니다. 큰 두부 2조각과 함께 잘 조려진 우럭 조림이 맛깔스런 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우럭 물고기의 식감은 먹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뭔가 쫀득하기도 하면서 씹는 맛이 좋습니다.

속살에도 양념이 잘 베어들어서 흰 살점 부분마다 양념 맛을 느껴볼 수가 있습니다. 고집돌우럭의 우럭조림 맵기 정도는 적당한 듯 했습니다. 참고로 매운맛을 정말 싫어하는 제가 먹을 수 있을 정도는 됐습니다.



고소하게 잘 구워진 우럭구이도 먹어봤습니다. 우럭조림과는 다르다면 다른 맛을 내고 있었구요. 양념 맛보다 우럭 본연의 맛을 더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는 우럭구이가 더 잘 어울릴 듯 합니다.

마지막은 반찬류로 제공되는 잡채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우리가 육지에서 먹던 잡채의 양념과는 조금 달라서 사진에 담긴 했는데 어떻게 맛 설명을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고집돌우럭에 가신다면 이 잡채도 꼭 한번 맛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메뉴로 구성된 '포장세트 大'의 가격은 65,000원으로 2인이 먹기에 양은 적당했습니다. 제주도 여행에서 2인 메뉴의 가격으로는 보통인듯 하지만 일반생활에서 먹는 가격으로는 좀 비싼듯 해요.

그래도 맛있는 제주도 우럭요리를 맛보았기에 만족스런 저녁식사였습니다.

고집돌우럭 함덕점 영업시간 위치 정보

▶함덕점 위치와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491-9 2층
(지번) 조천읍 함덕리 1020-2
전화번호 064-783-6060

 

 

위에 제공해드리는 주소 정보와 함께 고집돌우럭 함덕점의 영업시간 정보도 아래에 함께 제공해드리니 제주 여행을 하는데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영업시간

매일(무휴)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021.03.09 - [여행 노트/제주도 여행] - 제주도 우도 여행하는 방법 배시간과 전기차 대여 팁

 

제주도 우도 여행하는 방법 배시간과 전기차 대여 팁

우도 여행하는 방법 배시간과 전기차 대여 팁 국내 여행지 중 이국적인 매력을 자랑하는 제주도의 우도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여행 팁을 드립니다. 제주도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우도

easyinfostorage.tistory.com

2021.01.10 - [여행 노트/제주도 여행] - 제주 명진전복 제주맛집 리얼 후기

 

제주 명진전복 제주맛집 리얼 후기

제주 명진전복 제주맛집 리얼 후기 제주 여행을 즐기는 방법은 눈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제주도의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큰 행복으로 다가옵니다. 제주 명진전복

easyinfostorag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