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제주도 맛집 중문 해녀의집 해산물 맛집

제주공항에 도착해서 남쪽으로 향하면 서귀포시를 만나게 됩니다. 제주공항이 있는 제주시에도 유명한 맛집이 많지만 서귀포시 중문에는 여러 볼거리와 맛집이 한곳에 모여 있습니다. 오늘 맛집탐방 글은 제주도 맛집으로 유명한 중문 해녀의 집을 직접 찾아가보고 해산물을 먹어본 저의 후기로 채워보겠습니다.

제주 중문관광단지 내 중문 해녀의집

중문 해녀의집은 제주 여행의 단골지점이라 할 수 있는 제주 중문관광단지 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남쪽 드넓은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중문 해녀의 집은 '이런 곳에 식당이 있을까?'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네비게이션을 이용해서 가더라도 잘 찾아야 합니다.

해녀의 집이라고 해서 천막이나 가건물로 되어있을거라 예상했지만, 너무나 깔끔한 돌벽으로 된 외관에 거센 바람에도 튼튼하게 버틸 수 있는 돌집으로 된 단층건물이 있습니다.



중문 해녀의 집은 방파제와 같이 쭉 늘어서 있는 길을 따라 걷다보면 마지막 막다른 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혹시 이 길이 맞나 의심이 들더라도 지도나 네비게이션을 믿고 계속 따라가세요.

건물이 참 깔끔하게 현대식으로 지어져 있어서 전통미는 없지만, 해산물 요리 과정의 청결과 믿음은 더해집니다. 저는 2020년 12월 중순경에 방문했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시간을 단축해서 운영하고 있었어요.

중문 해녀의 집 실내 분위기

실내에 들어서자마자 벽에 걸려있는 해녀복이 보입니다. 정말 제주도 해녀분들이 사용하는 해녀복이라고 하는데 뭔가 신기하기도 하면서 저 옷을 입고 몇시간을 물에서 버틴다고 생각하니 존경심까지 들기도 했습니다.



이 글을 쓰는 2021년 3월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강제 단축영업 시행이 끝났을꺼에요. 제가 방문했던 작년 말에는 단축영업이 한창이었던 때라 오후 4시면 문을 닫았었습니다.

그치만 혹시 모르니 주도 중문 해녀의집을 방문하려는 관광객분들은 미리 전화를 해보고 영업시간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중문 해녀의 집 전화번호와 주소 정보는 이 포스팅 하단부에 첨부하겠습니다.

해녀의 집 실내는 넓은 테이블로 채워져있었으며, 외관처럼 현대식으로 깔끔하게 손님을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오후 4시경 단축영업으로 마감시간이 다되서 손님이 한 명도 없었네요.

저는 해산물을 테이크 아웃으로 방문포장을 하기 위해 음식을 주문하고 잠시 대기시간을 가졌습니다. 여기에는 한라봉막걸리라는 지역 특산물 주류를 판매한다고 해요. 저도 숙소에 가서 한번 마셔보려고 한라봉 막걸리 한 병을 구매했습니다.

해녀의 집 메뉴와 가격

아래의 가격표 및 메뉴가 제주도 중문 해녀의 집에서 판매하고 있는 해산물의 종류입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이 곳을 방문하고 먹어본 후 추천하는 시그니처 메뉴가 바로 '전복죽'입니다.



저는 해녀의 집 판매 메뉴중에 전복죽 1인분과 함께 전복회, 소라를 주문했습니다. 식당 주인 아주머니께서 직접 수족관에서 전복과 소라를 잡아서 요리를 시작하시네요.

아주머니가 맛있는 해산물을 준비해주시는 동안 저희는 해녀의 집 주변을 둘러봤습니다. 식당 외벽이 정말 신기하게도 돌로 빼곡하게 채워져서 디자인적으로도 독특해 보이고 바람과 파도에도 튼튼하게 버틸 것 같아 보였습니다.

식당 뒤쪽편에는 이렇게 해녀분들이 직접 잡아온 해산물을 손질하고 정리하는 장소인듯 했어요. 지금은 해녀분들이 한분도 없어서 조용했지만, 한창 해녀분들이 활동할 시간대는 북적북적 활기가 넘친다고 합니다.

숙소에서 먹는 해녀의 집 전복죽과 해산물

코로나19 때문이라도 제주도 여행중에는 식당에서 밥먹는 것을 왠만하면 안하려고 했어요. 그래서 중문 해녀의집에서 음식을 포장해서 숙소로 들고가서 먹었답니다.

사진속 왼쪽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것은 전복죽이고 오른쪽은 전복회와 소라회입니다. 해녀의 집에서 썰어서 바로 가져온 해산물이라서 그런지 너무 싱싱한 것이 눈으로도 느껴졌었어요.



전복과 소라의 꼬들함이 정말 최고였는데, 성인분들에게는 소주나 맥주 안주로도 최고일 것 같아요. 저희는 전복죽과 함께 안주가 아닌 한끼 식사로 먹었습니다. 

전복향이 진하게 나는 전복죽은 정말 중문 해녀의 집의 대표메뉴라 할 만했습니다. 전복죽 구석구석에 숨어 있는 전복을 함께 씹어먹으니 없던 힘도 솓아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제주도 중문 해녀의집 주소 전화번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92

(지번: 중문동 2658-2번지)

전화번호: 064-738-9557

 

 

2021.01.30 - [여행 노트/제주도 여행] - 제주 해산물 파는 곳 동복해녀잠수촌

 

제주 해산물 파는 곳 동복해녀잠수촌

제주 해산물 파는 곳 동복해녀잠수촌 제주도 여행을 하는 목적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느끼고자 하는 것과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싱싱한 특산물 및 먹거리를 맛보고자 하는 목적이 가장 높은

easyinfostorage.tistory.com

2021.01.10 - [여행 노트/제주도 여행] - 제주 명진전복 제주맛집 리얼 후기

 

제주 명진전복 제주맛집 리얼 후기

제주 명진전복 제주맛집 리얼 후기 제주 여행을 즐기는 방법은 눈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제주도의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큰 행복으로 다가옵니다. 제주 명진전복

easyinfostorag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