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제주도 맛집 돌문어볶음 소금바치순이네 후기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제주 맛집에 이어서 오늘도 제주도에서 유명한 돌문어볶음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제주도 여행을 가기전에 식도락 여행을 계획하고 모든 맛집을 조사해서 출발했었어요. 그 중에 하나가 제주에서 돌문어볶음을 꼭 먹어보는 것이었는데 추천식당 몇 곳을 추려내서 고민하다가 소금바치순이네라고 하는 제주시 구좌읍에 있는 맛집을 선택했습니다.

제주 맛집 기행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오늘의 메뉴인 돌문어볶음 사진 한컷을 맛배기로 보여드립니다. 이렇게 맛깔나는 돌문어볶음을 구매하고 먹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제주의 맛을 찾아간 곳

늦은 저녁시간에 찾아간 소금바치순이네는 실내에는 손님이 없고 방문포장을 위해 기다리는 손님이 대기중이었어요. 더구나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실내에서 식사를 하는 여행객이 확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저희도 안전한 제주도 여행을 즐기기 위해 모든 맛집 방문은 방문포장으로 대체하기로 했답니다.



건물 외벽에는 소금바치 순이네의 대표메뉴들이 이렇게 간판으로 붙어있습니다. 제가 당일날 주문했던 돌문어볶음이 가장 먼저 표시되어 있어요. 

돌문어볶음과 함께 해물탕, 고등어묵은지조림, 갈치조림도 잘 나가는 메뉴들이라고 하니 취향에 따라 골라드시면 될 것같아요. 

소금바치순이네 식당 야외좌석도 이렇게 마련되어 있었는데 따뜻한 날 제주바다를 보며 먹을 수 있는 명당이 될거 같아요. 밤이라서 식당 앞쪽에 바다가 보이지 않았지만 분명 지도상에서 해안도로 바로 옆에 위치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야외에는 이렇게 수족관도 마련되어 있으니, 낮 시간에 여기를 가는 분들은 기다리는 시간동안 수족관 구경도 하고 바다구경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될거 같아요.  

그럼 저기 보이는 초록색 정문을 열고 소금바치 순이네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소금바치순이네 테이크아웃 주문 후 대기

계획했던 돌문어볶음을 포장주문하고 잠시 실내를 둘러봤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은 저녁 7시 30분경이었는데 벌써 문을 닫으려고 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여기도 코로나19 바이러스 타격을 받아서 손님이 확 줄었다고 합니다.

소금바치순이네는 단층 건물로 실내가 저렇게 좌식석과 테이블석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정말 손님 1팀 없다는게 신기할 정도로 너무 조용하네요.



순이네에서 유명한 세트메뉴라고 하는 '세트 메뉴 한상'입니다. 제가 준문한 돌문어볶음에 돌베고기와 고등어구이 그리고 보말국까지 추가된 세트네요. 저는 돌문어볶음만 원해서 세트메뉴는 주문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수금바치순이네에서 유명한 메뉴로 전복죽과 톳죽도 있었어요. 블로거들 중에 죽메뉴를 먹어보라는 추천도 있었지만 저는 뭔가 씹어먹는 것을 좋아해서 돌문어볶음을 초이스했습니다.

실내에서 신기했던 점은 주류 냉장고에 막걸리 종류가 다양하게 있었어요. 감귤막걸리부터 시작해서 좁쌀막걸리, 우도땅콩주, 청보리막걸리 등 육지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막걸리들이 있었습니다.

술을 좋아하는 애주가분들은 냉장고에서 핫한 막걸리나 땅콩주를 골라보는 것도 괜찮은 식도락 여행을 즐기는 방법일듯 합니다.

구경하는 동안 주문했던 돌문어볶음 요리가 완성됐습니다. 플라스틱 용기에 돌문어볶음이 들어있고 그 위에 비닐봉지는 깻잎과 당면이 들어있어요. 두 가지 음식을 잘 포장해서 제주도 숙소에 가서 맛있게 먹는 일만 남았네요.



돌문어볶음 오픈 후 먹방

플라스틱 용기를 열어보니 이렇게 맛깔나는 돌문어볶음이 짠하고 나타났습니다. 돌문어가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썰려져있고 양파와 파 그리고 맛있는 양념이 잘 버무러져 있어요.

소금바치 순이네에서 알려주는 돌문어볶음 맛있게 먹는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홍합껍데기를 알맹이는 잘 빼고 추려냅니다. 그리고 봉지로 포장된 깻잎과 소면을 넣고 잘 비벼서 먹으면 꿀 맛같은 돌문어볶음을 먹을 수 있습니다.  

홍합껍데기를 먼저 이렇게 잘 추려내보세요. 알맹이는 하나하나 잘 빼내고 껍데기에 묻은 양념은 최대한 잘 벗겨내고 껍데기만 꺼내세요.

그리고 소면을 넣고 양념이 잘 묻어나게 비벼주세요. 소면이 요리조리 돌문어볶음 양념과 춤을 출 수 있게,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비비는 것을 추천합니다.

양념장이 잘 묻어난 소면이 이렇게 준비됐습니다. 소면과 돌문어를 따로 분리해서 드실분들은 이렇게 저처럼 위쪽에 소면을 모아서 한쪽으로 모아두면 되고, 섞어서 드실 분은 다른 재료들과 마구 비벼드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깻잎을 넣고 잘 비벼서 깻잎 숨이 죽게 해주세요. 소금바치 순이네에서 주는 깻잎은 이미 잘 씻겨져 있지만 그래도 청결을 위해 숙소에서 한번 더 씻었습니다.



깻잎까지 모두 잘 비비고나니 이런 돌문어볶음 비쥬얼이 탄생했습니다. 사진으로 돌문어 맛이 잘 표현될지 모르겠지만, 매운정도를 상중하로 따지면 '중'정도 됩니다.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저의 기준에서 '중'정도의 맵기니까 개인의 입맛에 따라 그 기준을 정하면 될 듯합니다. 

제주에서 맛본 소금바치 순이네의 돌문어볶음은 괜찮은 선택이었다고 주관적인 평가를 내려봅니다. 쫀득한 돌문어의 식감과 입맛을 돋구는 약간 매운맛이 적절하게 잘 조화되어 맛집 메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네요. 그러나 어디까지 저의 주관적인 평가이므로 선택은 글을 읽는 구독자분에게 맡깁니다.

마지막은 제주도에 있는 소금바치 순이네의 주소를 공유하니 생각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금바치 순이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42-5

 

2021/01/10 - [여행 노트/제주도 여행] - 제주 명진전복 제주맛집 리얼 후기

 

제주 명진전복 제주맛집 리얼 후기

제주 명진전복 제주맛집 리얼 후기 제주 여행을 즐기는 방법은 눈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제주도의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큰 행복으로 다가옵니다. 제주 명진전복

easyinfostorage.tistory.com

2021/01/30 - [여행 노트/제주도 여행] - 제주 해산물 파는 곳 동복해녀잠수촌

 

제주 해산물 파는 곳 동복해녀잠수촌

제주 해산물 파는 곳 동복해녀잠수촌 제주도 여행을 하는 목적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느끼고자 하는 것과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싱싱한 특산물 및 먹거리를 맛보고자 하는 목적이 가장 높은

easyinfostorag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