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제주 신선한 고등어회 믿고 먹을수 있는 곳

아무리 제주도라 해도 모든 횟집과 수산물 판매장에서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고등어회를 판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활어회와 생선을 구매할 때는 항상 생선의 신선도를 확인하고 혹시 미리 회를 떠놓고 보관하다가 판매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야합니다. 저는 제주도민들이 즐겨찾는다는 중문농협하나로마트 내의 수산물 코너를 이용해서 고등어회와 활어회를 구매하고 먹어봤습니다. 이 과정을 오늘 포스팅의 주제로 여러분들께 들려드리겠습니다.

제주 중문농협하나로마트 오픈키친

중문하나로마트에 도착하면 마트 실내 입구의 반대편 끝쪽에서 수산물코너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도시에 있는 대형 하나로마트와 비교하면 크지 않은 사이즈의 규모로 보이는데요. 그 하나로마트 한편에 자리한 이 수산물 회, 생선 판매점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신선한 고등어회 파는 곳입니다.



우선 일하시는 분께 고등어회를 사러왔다고 크게 불러서 이야기합니다. 저의 주문을 들었던 하나로마트 수산물코너 직원분께서 직접 수족관에 있는 고등어를 잡아줍니다. 살아있는 신선한 고등어를 골라서 잡아주니 횟감에 대한 믿음이 더 커지네요.

저 손에 잡혀있는 고등어가 제가 구입했던 고등어회의 실체입니다. 손에 잡혀있을 때도 파닥파닥 뛰는 모습이 정말 힘이 좋아보이네요. 혹시 궁금해서 직원분께 '언제 잡혀온 고등어에요?'라고 물어봤더니, 오늘 아침에 잡혀왔다고 합니다. 진짜인지 가짜인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믿고 먹어봤습니다.

그리고 광어 한접시도 추가해서 구매했는데 그 가격이 놀랍게도 착합니다. 고등어회 한접시 가격이 겨우 30,000원이랍니다. 제주도가 아닌 육지에서 고등회를 먹으려면 상상도 못할 저렴한 가격입니다. 그리고 푸짐한 광어회 한접시가 18,000원 이랍니다. 정말 중문하나로마트는 가격대비 최고의 맛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강력추천할만 합니다.

고등어회 그리고 광어회

이렇게 고등어회 한접시와 광어회 한접시를 포장해서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여전히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제주도에도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어서 마음편하게 밖에서 먹을 수 있는 곳이 없었습니다. 숙소가 제일 안전한 곳으로 여겨져서 회를 들고 곧장 숙소로 향했었어요.



횟감의 양은 저의 기준으로 2명이 먹기에 적당한 양이었습니다. 소주나 맥주 안주로 먹기에 이보다 더 안주가 있을까 할 정도로 최고의 맛을 느꼈던 밤이었습니다. 

먼저 광어회의 자태를 감상해보겠습니다. 광어회 전체 부위를 어디하나 버리는 곳 없이 몸통, 지느러미 등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와사비 간장과 초장은 서비스로 추가되어 한접시에 담아져있네요.

광어 지느러미 살을 근접샷으로 촬영해봤습니다. 광어는 지느러미가 제 맛인 것, 다들 알고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다음은 붉은 빗깔이 매력적인 고등어회 실제 모습입니다. 당일 아침에 푸른 바다에서 잡혀온 고등어를 바로 회쳐서 먹는 신선함을 기대하며 비닐팩 속의 고등어를 잠시 감상해봤습니다. 

이렇게 두 접시를 열어서 펼쳐놓으니 바다의 향이 코끝을 스치고 지나갑니다. 이제 횟감과 함께 마실 소주를 준비하고 본격적인 시식에 들어가보겠습니다.

신선한 제주 고등어회를 맛보는 시간

제가 먹었던 고등어회의 영롱한 빛깔이 사진 속에 다 담기질 않았습니다. 실제로 신선한 고등어회를 보면 입속에서 녹아버릴꺼 같은 야들야들한 횟감을 느낄 수 있어요.

고등어회 한 점을 젓가락으로 집어서 초장에 살짝 담궜다가 입 속으로 가져가니, 육고기와는 다른 쫄깃함과 식감이 입 속에 전해집니다. 그리고 와사비장에 찍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이 싸하게 뇌를 자극하는 듯 합니다.



저렴한 광어회 그러나 맛은 최고

18,000원짜리 회라고 해서 맛이 별로일꺼라는 추측은 금물입니다. 제주도에서 맛보는 광어회는 기분 탓인지 그 맛이 일반 광어회와는 다릅니다. 특히 광어회의 지느러미 살은 한점, 한점 먹을때마다 입속에서 사라지는 것이 아쉬울 지경이었습니다.

고등어회 한점 그리고 약주 한잔, 그 조합은 정말 잊을 수 없을정도로 짜릿한 맛이었습니다.

제주 중문농협하나로마트 주소 위치

이렇게 좋은 횟감을 구매할 수 있는 제주 중문하나로마트의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쉽게 웹검색을 통해서 알 수도 있겠지만, 이 포스팅에서 직접 알려드리며 그 수고를 덜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중문농협하나로마트 본점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제연로 242

 

2021/01/30 - [여행 노트/제주도 여행] - 제주 해산물 파는 곳 동복해녀잠수촌

 

제주 해산물 파는 곳 동복해녀잠수촌

제주 해산물 파는 곳 동복해녀잠수촌 제주도 여행을 하는 목적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느끼고자 하는 것과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싱싱한 특산물 및 먹거리를 맛보고자 하는 목적이 가장 높은

easyinfostorage.tistory.com

2021/01/18 - [분류 전체보기] - 제주 카페 감귤달 제주도 뷰감상 커피 방문 후기

 

제주 카페 감귤달 제주도 뷰감상 커피 방문 후기

제주도 카페 감귤달 뷰 맛! 커피 맛! 후기 지난 제주 동문시장 소식에 이어 오늘은 제주 카페를 다녀온 내용을 여러분들께 전해드립니다. 현재 제주에는 많은 프렌차이즈 커피 전문점들과 함께

easyinfostorag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