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코로나 pcr 검사> 해외여행 pcr 영문 음성확인서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pcr검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도 pcr 검사를 받고 pcr영문 음성확인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갑자기 해외여행시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한가지 더 늘어남에 따라 여행준비에 혼란스러우실텐데요. 오늘 글을 보시면 영문 pcr음성확인서에 관한 모든 궁금증이 해결될꺼에요.

코로나 pcr검사 기본 정보

코로나19 사태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함에 따라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은 pcr검사 음성확인서는 필수서류가 됐습니다. 해외로 출국하기 전에 무조건 pcr검사를 받고 여행자가 음성이라는 증명서를 꼭 지참해야 하는데요.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서 국내에서 pcr검사를 받고 음성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코로나19 PCR검사 비용
-보건소 및 임시선별검사소; 무료
-선별진료소(의료기관 병원 내); 10만원~13만원 정도
*영문 pcr 음성확인서 발급비용 별도

◈해외 출국시, 출발시간 기준 3일(72시간)이내 영문 pcr음성확인서 발급
◈코로나 19 RT-PCR검사 필수(다른 검사는 인정안됨)

◈영문 pcr음성확인서 발급요청 시, 여권지참 필수



출국 및 타국가 입국을 위해서는 국문이 아닌 영문으로 된 pcr음성확인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무료로 pcr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도 있지만, 검사시 발생하는 비용은 모두 자비로 부담해야하며 검사 후 발급까지 걸리는 시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병원에서 발급받기

음성확인서를 받는 첫번째 방법은 병원에서 운영하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를 받고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국문 pcr음성확인서는 모든 병원에서 발급가능하지만, 영문확인서 발급여부는 미리 확인하고 선별진료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국문으로만 발급된다면 차후에 인천공항에서 국문을 영문으로 재발급해주는 시설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니 이 부분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

◈영문 pcr음성확인서 발급순서; 선별진료소

(1) 아래의 링크에서 가까운 선별진료소 선택하기

(2) 출국시간 72시간 전에 pcr 검사받기

(3) 검사 후, 음성판정이 나오면 확인서 발급하기

◈검사비용은 본인부담(음성확인서 발급 비용 별도)



pcr검사 당일에 결과를 받고 음성확인서까지 발급받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검사일 다음날 오전중으로 음성인지, 양성인지 결과를 받게 되며, 그 결과를 받고 난 뒤에 음성확인서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출국시간과 발급가능시간을 잘 확인하시고 일정을 잡으세요.

영문으로 발급이 불가능해서 국문 pcr영문확인서를 발급받은 분들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공항의료센터'를 방문해서 국문 확인서를 공인된 영문확인서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단, 국문 확인서에 꼭 포함되어야 할 내용은 발급기관, 검사일자, 검사시간까지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현황 한눈에 보기

https://www.mohw.go.kr/react/popup_200128_3.html

 

힘이 되는 평생 친구, 보건복지부

 

www.mohw.go.kr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에서 검사 후 발급받기

출국장소에서 코로나19 pcr검사를 받고 영문확신서 발급을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내에 코로나19 검사센터가 3곳에서 운영중이며 해외출국을 준비하는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검사결과가 나오기까지 오랜시간이 소요되므로 최소 출국일 전날에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인천공항 내 코로나19 검사센터 이용; 총 3개소 운영

◈공항에서 검사 후, 바로 영문pcr음성확인서 발급 가능

-검사결과 확인까지 걸리는 시간; 최대 7시간 정도 소요됨

◈예약제 운영; 방문 전 예약필수

-'Safe2Go'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가능



아래의 3가지 검사중에서 해외출국시에 필요한 검사는 PCR검사입니다. 입국하는 국가에 따라서 요청되는 검사가 상이할 수 있으니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해요. 검사를 받을 때는 여권을 꼭 지참해야 하며 검사비용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시) 사이판 출국시 음성확인서 필수정보

◈영문 pcr음성확인서 필수 기재사항 리스트

-여권과 동일한 영문 이름과 여권번호

-검사 체취 방법(Oropharyngeal or Nasopharygeal)

-검사 체취 시간과 날짜(출발 72시간 이내 꼭 확인)

-병원명, 주소, 담당의사 성명

-RT-PCR test 표시 필수

-테스트 결과 음성 표기

 

인천국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 안내

https://www.airport.kr/ap_cnt/ko/svc/covid19/medical/medical.do

 

인천국제공항

 

www.airport.kr

보건소 또는 임시선별검사소 이용 후 발급방법

무료로 pcr검사를 받는 팁은 보건소 또는 임시선별검사소를 이용하면 됩니다. 몇몇 보건소에서는 영문pcr음성확인서를 발급해준다고는 하지만, 여기서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보건소에서 발급하는 음성확인서는 캐나다, 미국, 괌, 사이판을 입국할 때는 사용이 불가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보건소에서 발급해주는 pcr음성확인서는 검사시간이 기재되어 있지 않아서 위의 국가에서는 해외입국자 음성확인으로 인정해주지 않습니다. 외국의 해외입국자에 대한 정책이 시시각각 변하고 있어서, 출국전에 목적지의 입국절차 및 정책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아래 링크 참고).

◈보건소에서 발급하는 pcr음성확인서는 비추천!

-해외 입국시에 확인서로 인정받지 못할 수 있음

◈임시선별검사소를 이용해서 영문pcr음성확인서 발급받기

(1) 임시선별진료소에서 무료로 검사받고 음성확인 문자 수신!

(2) pcr음성확인서 발급가능한 병원 찾기

(3) 영문으로 확인서 발급가능하다면 영문으로 발급받기(비용 별도)

(4) 국문으로만 발급되면, 발급 후 인천공항에서 영문으로 발급



위의 내용을 종합해보면, 보건소에서 발급받는 pcr음성확인서는 해외 출국시에 출입국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의료기관 및 병원에서 발급해주는 확인서를 발급받는 것을 강력히 추천하며 발급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평일과 주말을 고려해서 미리 확인 후 진행하세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정보 홈페이지

https://www.0404.go.kr/dev/newest_list.mofa

 

안전공지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www.0404.go.kr

 

지금까지 해외여행 및 해외출장을 준비중인 분들이 필수적으로 준비해야하는 영문pcr음성확인서 발급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내용 외에 더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gowjrdla
    너무 오랜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지금 현실에 맞지 않아요. 미국의 여러 주에서는 국문으로 된 검사결과지도 유효합니다. 여권과 함께 제시하면 되요. 참조하세요~
    2021.11.05 18:16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