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각종 증명서 발급 요령

인터넷 뱅킹이 활성화 되면서 실제 영업점이 없는 금융회사들이 하나 둘씩 생겨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도 그런 웹뱅크 중에 하나로 현재 카카오톡 메신져와 함께 수많은 젊은 층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카카오 계좌를 공적으로 이용할 때 한번씩 필요한 통장사본 제출문제로 답답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카카오뱅크의 통장사본 발급 및 출력과 함께 계좌개설확인서, 각종 증명서 발급을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글로 채워봤습니다.

통장사본 외 증명서발급 가능 내용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간단하게 어플을 통해서 신청 및 발급할 수 있는 통장관련 증명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은행 지점에 찾아가야만 발급가능했던 증명서들이 이제 어플 내에서 아주 간편하게 신청과 발급이 진행된답니다. 아래에 그 발급 가능 증명서 리스트를 간단히 설명드립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관련 증명서 종류
-카카오뱅크 앱으로 신청 후, PC로 출력 또는 우편 수령하기
(1) 예금잔액증명서(국문, 영문 모두 가능)
(2) 계좌개설확인서
(3) 거래내역서(국문, 영문 모두 발급 가능)
(4) 이체확인증
(5) 자동이체확인증
(6) 자동납부확인증(공과금, 지로 등)
(7) 금융소득원천징수명세서
(8) 이자배당소급지급조서
◈대출, 외환, 카드 관련 증명서도 발급 가능함.



시중에 은행 영업점이 없는 카카오뱅크 특성상, 인터넷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서 모든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카카오 어플 사용법을 보더라도 어르신이나 스마트 기기 사용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계좌 관련 증명서 발급이 쉽지 않을꺼에요. 저의 글을 보신다면, 주변에 스마트 기기 사용에 익숙한 가족분들에게 요청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계좌개설확인서 발급과 출력 방법

계좌개설확인서는 취업을 하거나 각종 지원사업에 참여시에 지원금 수령 및 급여 수령을 위해서 본인의 계좌가 있다라는 것을 증빙하기 위해 사용하는 증명서입니다. 여러분들도 가끔 계좌개설확인서를 요청하는 사업체 및 국가기관을 만나보셨을텐데요. 이번 단락에서는 카뱅의 이 확인서를 간편하게 발급하는 과정을 설명드립니다.

◈개좌개설확인서 발급방법
(1) 어플로 발급받고 PC버젼 접속 후 프린터로 출력하기
-PC출력 발급방법은 무료
(2) 어플 발급 후, 우편(등기)로 수령하기
-우편등기 비용 발생
◈'증명서 발급'카테고리 내에서 관련 메뉴 찾기



계좌개설에 관한 증명서를 제출하라는 요구를 받은 사용자분들은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아서 해당기관 및 업체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통해 이 증명서를 찾을 수 있으며 어플로 신청 및 발급을 하고 PC버젼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편으로도 증명서를 수령할 수 있는데요. 프린터 사용이 힘든 분들은 이렇게 우편으로 수령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단, 우편은 등기로 발송되어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순서

사회생활을 하면서 본인의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일은 자주 접하게 됩니다. 일반 시중의 은행의 경우 종이 통장 실물이 있기 때문에 그 통장을 복사해서 사본을 제출하면 간단합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실물통장(종이)가 없으므로 앱을 통해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 카뱅 통장사본 발급해보기
(1) 어플 접속 후, 발급할 계좌 클릭
(2) 계좌 거래내역 화면에서 우측상단 '관리' 클릭
(3) 하위 메뉴에서 '통장사본' 메뉴 클릭
(4) 통장사본 이미지 확인 후 '저장하기'로 이미지 저장
◈ 통장사본 제출이 필요할 때, 이미지를 출력해서 제출



위의 과정을 통해서 발급받은 통장사본은 타 금융사 이용자들이 통장을 복사한 사본과 똑같은 효력을 가진 '통장사본'입니다. '이런 이미지 파일이 통장사본이 될 수 있을까?'라고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통장사본 및 증명서 출력과 우편수령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은 위의 화면에서 '저장하기'를 누르면 스마트 폰에 이미지로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다른 증명서 들은 발급 후 출력하려면 다른 경로를 통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어플을 통해서 증명서 신청을 완료한 분들은 아래의 화면처럼 카카오뱅크 PC버젼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접속하면 위의 화면처럼 '고객센터'메뉴 내에 증명서 관련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증명서 출력하는 방법
(1) 앱으로 증명서 신청 후, PC버젼 접속
(2) 메뉴이용 순서
-고객센터→증명서→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출력하기
(3) PC와 연결된 프린터에서 증명서를 출력
◈증명서 우편으로 신청하기
-프린터가 없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



간혹 우편으로 증명서를 신청해야 하는 분들은 발급방법을 선택하는 메뉴에서 '우편'을 선택하고 발급을 진행하면 되요. 등기로 전해지는 우편이므로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발생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대로 진행하시면 손쉽게 계좌개설확인서 및 각종 증명서를 등기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