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소비쿠폰 영화, 실내체육시설 그리고 프로스포츠 소비할인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위축된 국내 소비경기를 회복시키기 위해 정부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소비쿠폰 및 소비할인권 사용을 재개했습니다. 11월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가 시작되면서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생전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문체부에서는 총 7개 분야의 소비할인권을 발행하여 국민들의 문화여가 생활을 지원하고 국내 경제를 활성화시키고자 합니다.

오늘 글에서는 7종 소비할인권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영화, 프로스포츠 그리고 실내체육시설 소비쿠폰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문화 소비할인권 종류와 소비쿠폰 혜택

국내 백신접종률이 70%를 넘어서면서 침체된 내수시장을 회복하기 위해 정부소비쿠폰이 발행됐습니다. 우리 국민들의 일상회복과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데요. 영화, 프로스포츠 관람, 실내체육시설 이용과 함께 숙박, 여행, 공연, 전시까지 7개 분야에 소비쿠폰이 적용됩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정부 소비쿠폰 발행 안내
(1) 발행시작; 2021년 11월 1일부터 재시행
(2) 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 예정
(3) 소비쿠폰 종류; 여행, 숙박, 전시, 공연, 영화, 프로스포츠, 실내체육시설
◈분야별 소비쿠폰 담당 시행처
-숙박; 한국관광공사
-여행; 한국여행업협회, 투어비스
-공연 및 미술전시; 예술경영지원센터
-영화;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박물관; 한국박물관협회
-프로스포츠;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실내체육시설; 국민체육진흥공단



정부는 우리 국민들이 보다 쉽게 소비쿠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각 쿠폰별로 예약시스템을 운영합니다. 각 분야별 문화여가생활을 지원하는 관계부처 및 시행처는 개별적으로 구성되어 이용의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문체부는 이번 정책으로 문화체육 및 관광 현장에 활력을 되찾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소비 진작으로 경기활성화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행 소비쿠폰 및 소비할인권은 11월 중순부터 사용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영화 소비쿠폰 6천원 할인권 사용 안내

영화관람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은 주당 1인 2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뿐만 아니라 독립영화관과 예술영화관 등에도 사용가능한데요. 쿠폰 사용방법은 복합상영관은 개별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받아서 결제시 적용하면 되지만, 작은 영화관 및 단관 극장에서는 현장 결제 시 적용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영화 소비쿠폰 사용방법
(1) 영화관 홈페이지(앱) 및 각 사 누리집 접속
(2)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하기
(3) 소비할인권 안내 배너 클릭하기
(4) 쿠폰 신청 후 다운로드; 주당 1인 2매 사용가능
(5) 예매 후 결제 시 쿠폰할인 적용

멀티플렉스 체인 영화관을 제외한 독립영화관 및 예술영화관의 할인 적용방법은 위의 사용방법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의 쿠폰 사용방법이 적용되지 않는 영화관에서는 현장 결제시 할인 받는 방법 등이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실내체육시설 이용금액 환급 3만원

체육쿠폰 사이트 '1타3만' 사이트를 통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인당 3만원입니다. 국내 민간 실내체육시설 사용료가 월 8만원 이상이 될 때, 이용자에게는 3만 원을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소비쿠폰이 지급됩니다. 결제시에 적용되는 쿠폰이 아니므로 사용방법을 잘 숙지하고 이용하세요.

◈실내체육시설 이용 할인 소비쿠폰
-선착순 100만명 할인 적용; 정부예산 330억원
-대상; 실내체육시설 월 누적금액 8만원 이상 결제한 자
-할인내용; 3만원 환급
-쿠폰신청기간; 2021년 11월 19일 오후6시까지
-결제가능 카드; 하나, 삼성, 신한, 현대, NH농협, BC, KB국민
◈실내체육시설 할인적용 사용방법
(1) 1타3만 웹사이트 접속(www.kspo.or.kr/smile)
(2) 소비쿠폰 신청(11월 19일까지); 시설이용 시 결제할 카드 정보 입력
(3) 접속 확인문자 수신(11월 26일 수신)
(4) 실내체육시설 사용료 결제; 신청한 카드로만 결제
-환급대상 시설 확인은 필수!
(5) 월 8만원 이상 누적사용 확인될 시 추후 환급



실내체육시설로 분류되는 사업장으로는 체력단련장(헬스장), 피트니스 센터, 실내체육관, 실내탁구장, 체육도장 등이 있습니다. 앞서 알려드린대로, 결제가능한 카드가 한정되어 있으며 선착순 환급이기 때문에 신청기한 내에 빠르게 8만원을 결제한 분들이 지원금 3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스포츠 관람 시 할인 소비쿠폰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가 시행되면서 프로스포츠 경기 입장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백신패스를 적용하여 스포츠경기 입장객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입장권 구매할 때도 정부 소비쿠폰을 적용하여 저렴한 가격에 구입가능합니다. 이번 쿠폰은 각 예매처 및 홈페이지에서 회차마다 2매씩 받을 수 있으므로 할인율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비쿠폰 적용 가능 프로스포츠
-야구(포스트시즌), 축구, 농구, 배구
◈할인 가능 예매처(홈페이지)
-인터파크, 티켓링크
-한국프로농구연맹(KBL), 한국여자농구리그(WKBL)
-각 프로스포츠 구단별 예매처 홈페이지
◈입장권 최대 50%할인; 최대 7,000원 할인
-1회 2매까지 할인
-선착순 40만 명에게 쿠폰 배포
◈프로스포츠 관람 입장권 할인 받는 방법
(1) 각 프로구단 온라인 예매사이트 접속
(2) 할인권 발급 신청(즉시 발급)
(3) 관람을 원하는 프로스포츠 경기 예매
(4) 할인쿠폰 적용하여 결제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질문 1) 실내체육시설 쿠폰 신청 후, 환급 대상시설에서 바로 결제하면 환급되나요?
-답변 1) 아닙니다. 승인 문자를 받은 이후에 결제해야 합니다. 환급대상 시설인지 확인 후,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신 카드로 꼭 결제해야 합니다.


-질문 2) 영화 티켓 가격이 6천원이면, 할인적용 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나요?
-답변 2) 아닙니다. 관객 부담금 최소 1,000원이 있습니다. 이 금액은 지불해야 영화관람이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