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코로나19 격리해제확인서 발급> 격리해제 사실 확인서 발급 상세안내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유행이 다시 재국면을 맞이하면서 확진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기대감도 잠시, 이제 다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조심스런 생활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분들의 '격리해제확인서' 발급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온라인 발급을 실시합니다. 그 동안 격리해제증명을 하기 위한 문서 발급에 어려움을 겪었던 확진자 분들에게 희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격리해제확인서 온라인 발급 실시

현재 정부의 방역지침대로 7일 동안 자가격리 기간을 무사히 마친 국민들은 '격리해재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문서는 해외여행 및 출장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필요로 하는데요. 행정절차 간소화를 위해 '격리해제 사실 확인서'발급을 온라인으로 가능하게 되어 확진자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격리해제 사실확인서 온라인 발급 시행
(1) 시행일: 2022년 5월 13일 금요일 부터
(2) 온라인발급 가능 대상
-2022년 4월 11일 이후 격리통지 받은 자
*2022년 4월 11일 이전에 격리통지 받은 분은
오프라인으로 관할 보건소 방문 후 신청 가능



올해 4월 11일을 기준으로 이전에 격리일이 시작됐었던 분들은 온라인으로 격리해제확인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이 분들은 등본 상 주소지 내 관할 보건소로 가셔서 확인서 발급을 요청해야 합니다.

정부 24 격리해제 사실확인서 발급 가능

본인의 격리가 무사히 종료됐다는 증명서로 '격리해제 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정부24'를 검색하면 손쉽게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정부 24 웹페이지의 첫화면에는 '자주 찾는 서비스'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오늘의 주제인 '격리해제 사실확인서' 아이콘을 찾아서 클릭하면 발급 서비스 과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확인서 발급: '정부24'홈페이지 활용
-'자주 찾는 서비스' 카테고리 이용
-'격리 해제 사실 확인서' 메뉴 클릭 후 이용
*코로나19 확진 후, 격리를 마친 분들에게 발급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을 증빙할 수 있는 '본인인증'과정이 필수입니다. 마지막 단락에서 안내해 드리겠지만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 인증에 필요한 내용을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격리해재확인서 발급과정 및 주의사항

정부24에 회원가입을 하거나 비회원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본인 인적사항을 입력하는 순서가 나타납니다. 발급 신청자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는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입력되고 영문성명은 본인이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해외 축국을 위해서 '격리해제확인서'를 발급하려는 분들은 특히, 영문 성명을 정확히 확인하고 입력하세요. 필히 본인의 여권에 기입되어 있는 영문 성명과 동일하게 입력해야 해외에서 사용 시에 곤란한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확인서 수령방법 3가지
(1) 온라인 발급: 발급 후 출력할 때 이용
(2) 전자문서지갑 발급
(3) 제3자 제출

본인인증과 출력 안내

서류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 입력이 끝나고 '민원신청'을 클릭하면, 인증을 요구하는 창이 활성화됩니다. 아래에 알려드리는 인증방법 중에서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인증방법을 선택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격리해제확인서 발급시 본인인증 방법
(1) 공동(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2) 카카오톡 인증
(3) PASS 인증
(4)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인증
(5) 페이코, 삼성페이 인증
(6) 네이버 인증



본인인증까지 마치면 아래와 같이 '코로나19 격리 해제 사실확인서'라는 민원사무가 처리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이 문서로 이 확인서를 출력하려는 분들은 아래쪽에 보이는 '문서출력'을 클릭하고 출력업무를 진행하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