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온라인 무료 IQ테스트> 아이큐 테스트 하는 방법

본인의 IQ점수가 얼마인지 정확히 알고 있는 분들은 과연 국민중에 몇 퍼센트가 될까요? 어린시절 장난삼아 했던 IQ테스트에서 나온 점수를 본인의 IQ점수라고 착각하고 살아가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잠시 시간내서 할 수 있는 IQ테스트와 함께, 정확히 IQ가 무엇을 뜻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IQ란 무엇인가?

우리가 흔히 말하는 IQ란, Intelligence Quotient라는 영문의 앞글자를 따서 IQ로 불리는 영문 축약어입니다. 간단히 우리말로 표현하면 인간의 지능 일부분을 표준점수로 수치화한 것이 IQ점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IQ = Intelligence Quitient
◈1905년 프랑스의 심리학자 알프레비네
- IQ검사 최초 개발
◈1916년 루이스터먼(Lewis M. Terman)
-비네의 검사를 표준화하여 지능지수 추가
◈터먼과 레타홀링워스
-IQ정도에 따라 천재를 분류



여담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아인슈타인의 아이큐에 대해 논란이 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아인슈타인은 역사적으로 천재로 불리고 있는 인물로 IQ가 상당히 높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상 아인슈타인은 지능검사 즉, IQ테스트를 한 적이 없습니다. 혹자는 만약 테스트를 했다고 해도 IQ점수 160점 정도로 높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렇게 주장하는 사람들읜 근거는 아인슈타인의 IQ보다 그의 창의력과 논리력을 더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직업별 IQ점수 분포

영국의 얼스터 대학 리처드 교수와 핀란드 헬싱키 대학의 타투교수가 발표한 IQ테스트 점수에 따르면, 국가별 IQ점수 분포에서 우리나라가 전세계 2위를 차지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IQ 평균점수가 높은 국가는 홍콩으로 평균 108점의 IQ점수를 나타냈습니다. 이 자료를 바탕으로 추론해보면 아시아 국가의 국민들이 대체적으로 IQ가 높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IQ점수가 높은 지역의 특징
-정치적 성향: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고대부터 문명화가 일찍 시작된 지역
-인종: 몽골, 투르크, 게르만 계통
-지역: 동북 아시아, 남유럽 등
◈대한민국이 속하는 지역의 IQ특징
-인종: 몽골 계통에 속하는 인종
-지역: 동북 아시아에 속하는 지리적 특징
-한자 문화권에 속하는 지역



직업별 IQ테스트 점수 결과의 통계를 보면 수학과 물리학, 컴퓨터 프로그램 관련, 철학자 등이 IQ점수가 높은 것으로 통계가 확인됩니다. 그 다음 집단으로는 변호사, 의사, 판사, 공학자 등이 뒤를 따르고 있으며, 일반 노동직에 속하는 직업군이 통계상 가장 낮은 IQ점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무료 아이큐 테스트 2가지

현재 웹 검색창에서 '무료 IQ테스트' 검색어를 입력하면 많은 IQ test 웹사이트가 확인됩니다. 그 중에서도 무료로 할 수 있는 아이큐 테스트는 찾기 쉽지 않은데요. 아래에 2가지의 무료 아이큐 테스트 웹페이지를 소개해드리니 편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IQ테스트 예제문제

◈iqtest.kr (아이큐 테스트 무료 홈페이지)
-총 45분의 제한시간 내에 테스트 진행
-총 60문제의 IQ테스트 문제가 출제
-응시자 제한연령: 만 9세~성인까지
◈멘사 IQ테스트(무료)
-EQ테스트, 두뇌유형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트 제공
-문제의 답을 모르더라도 추측해서 찾는 것이 중요함.
-제한된 시간내에 테스트를 마치도록 해야함.



위에서 알려드린 '멘사 IQ테스트' 웹사이트에서는 아이큐 뿐만 아니라 EQ테스트, 정신연령 테스트, 성격유형 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자신을 평가하고 뒤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유있는 시간대에 아래에 알려드리는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지능수치를 검사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큐테스트 iqtest.kr>
https://www.iqtest.kr/3w/3w_test.php

수리/언어/도형 IQ테스트:무료아이큐테스트

www.iqtest.kr

<멘사 IQ테스트_EQ, 두뇌유형, 성격유형 등 포함>
https://iqtest.so/

아이큐 테스트 (멘사 아이큐 검사)

iqtest.so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