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김기현 관련주] 김기현 정치테마주 TOP 2

현재 대한민국 정부 여당 '국민의 힘'의 당대표 선출과 관련하여 정치 테마주가 주식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당대표가 누가 되는가에 따라서 관련 인물과 연관된 정치 테마주가 급상승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주식시장에서 현재 주목 받고 있는 인물은 국민의 힘 소속 의원 김기현과 안철수 입니다. 오늘은 김기현 의원과 관련된 정치테마주 및 관련주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337930)

우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라는 증시 종목은 김기현 의원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신임사외이사 정영환씨는 김기현 의원과 사법연수원 15기 동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이 종목이 김기현 관련주로 분류되어 현재 주식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요약
-시가총액 : 1,975억원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420위
-상장주식수: 29,266,589
-액면가/매매단위: 500원/1주
-외국인한도주식수(A) 29,266,589
-외국인보유주식수(B) 406,904
-외국인소진율(B/A) 1.39%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현재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소셜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에 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주기술 기반인 D2C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업은 타 협력업체들과 함께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독자적인 소싱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기업 내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해낸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브랜드를 기획하여 제품 확장을 통한 매출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2. 나무기술(242040)

다음은 나무기술이라는 코스닥 상장기업입니다. 나무기술 종목은 김기현 의원과 어떤 인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나무기술의 박기성 감사라는 인물이 김기현 의원과 사법시험 25회 동기라는 점이 알려져 '김기현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런 정치 테마주에 투자할 때에는 항시 주의해야 합니다.

◈나무기술 요약
-시가총액: 1,162억원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748위
-상장주식수: 34,241,700
-액면가/매매단위: 100원 / 1주
-외국인한도주식수(A) 34,241,700
-외국인보유주식수(B) 603,511
-외국인소진율(B/A) 1.76%



나무기술 종목은 최근들어 나경원 의원이 당대표선거에 나서지 않는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더욱 더 힘을 받고 있습니다. 1월 말이 되면서 큰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가운데, 김기현 대 안철수 구도로 당대표 선거가 이뤄질 것으로 보이며 더 큰 관심을 가져야 할 종목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특징주로써 '김기현 관련주'에 대해 요약해 봤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정치 테마주는 기업의 신뢰성 또는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후보와의 인맥관계를 보고 투자하는 것이므로 타 테마주보다 주의가 필요한 종목입니다.

항시 이런 테마주를 생각하실 때에는 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큰 손실이 없을 정도로 소액으로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