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증시 테마주 공유정보는 네이버 웹툰 관련주에 관한 내용입니다. 현재 국내 증시에서 핫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 테마주로 웹툰 관련주가 손꼽히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제작된 웹툰이 미국 할리우드에서 영화로 제작된다는 소식과 함께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는데요. 오늘 글에서 어떤 종목이 웹툰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웹툰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
현재 네이버 웹소설을 기반으로 한 영화가 미국 할리우드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증권시장의 투자금이 이쪽 테마로 모여들고 있습니다. 국내기업 네이버에서는 지난 2021년 6,000여 억원을 투자해 세계 최대 웹소설 플랫폼인 왓패드(캐나다)를 인수했습니다.
이 플랫폼을 이용해 영화 '부트캠프'제작을 마치고 할리우드 현지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웹소설 IP를 활용하여 영화를 제작하고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세계 콘텐츠 시장에 공격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라고 하네요.
관련주 1. 엔비티(236810)
엔비티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사업을 하는 회사로 광고주와 플랫폼 그리고 이용자에게 모두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모바일을 통해 콘텐츠와 포인트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광고주와 플랫폼 모두 만족하고자 하는 모바일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인 '애디슨 오퍼월'과 모바일 포인트 콘텐츠 플랫폼 등 여러 분야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웹소설과 웹툰 콘텐츠를 제작하고, 출판 및 유통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디앤씨미디어는 2012년에 설립된 웹툰 관련 회사입니다. 디앤씨미디어가 웹툰 관련주로 부각되어 반응하는 이유는 제작된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변환하여 다수의 플랫폼에 PC 그리고 모바일로 제공하고 있는 이유도 한 몫하고 있습니다.
디앤씨미디어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북미 시장에서도 웹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웹툰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디앤씨웹툰비즈를 설립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