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나이키 운동화 케빈듀란트 농구화 겸용 리뷰

운동화를 좋아하는 분이나 수집하는 것이 취미인 분들에게는 나이키 운동화가 최고의 시장이자 아이템 창고입니다. 많은 스포츠 스타들이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화 하여 나이키 로고를 붙여 출시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케빈 듀란트 No.7도 역시 NBA에서 뛰고 있는 케빈듀란트가 자신의 이름으로 출신한 운동화입니다. 지난달에 구매하고 한달 동안 실착용해본 후기이자 리뷰를 여러분들께 들려드리겠습니다.


나이키 KEVIN DURANT No.7 케빈듀란트

나이키 운동화에는 조던 시리즈부터 시작해서 르브론 시리즈, 크리스 폴 시리즈, 케빈 듀란트 시리즈 등 많은 미국 농구스타들의 이름을 네이밍하여 브랜드한 운동화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나이키 운동화는 농구화 기능으로 만들어진 케빈듀란트 넘버7이라는 운동화입니다.


저는 남자신발 사이즈 한국기준 260에서 265까지 착용하는데요. 남자치고는 좀 작은 발사이즈를 가진 사람입니다. 나이키 운동화를 구매할 때는 8.5 혹은 8.0을 구매하는데 이 신발은 8.5를 구매했습니다.


나이키 케빈듀란트 운동화 사이즈 기준

나이키 남자신발 사이즈에서 8을 자주 신는 편인데, 케빈듀란트 운동화는 좀 착용감이 타이트해서 8.5를 구매했습니다. 나이키 매장에서 직접 신어보고 구매할 예정이 아니라면 이 운동화는 한 치수 크게 주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매장에서 실착용을 해보고 구매해서 다행히 지금도 편안하게 신고 있습니다.


나이키 케빈듀란트 언박싱

매장에서 직접 구매해서 집으로 들고 온 후, 깔끔하게 신발 케이스를 열어봤습니다. 이렇게 가지런히 신발 한켤레가 들어있는데 컬러감이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네요. 전체적으로 케빈듀란트 No.7은 진청색과 붉은색이 적절하게 조화되어 우리나라 태극기 문양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독특한 체크문양의 나이키 운동화

제가 케빈듀란트 모델을 선택한 이유는 컬러감과 독특한 체크무늬가 눈에 확 띄여서 구매했습니다. 농구화나 배구화의 기능성으로 만들어진 운동화라서 그런지 직접 신어보면 발이 딱 고정되는 느낌이 들어요.

케빈듀란트 No.7 기능성 확인

발이 꽉 차는 느낌과 단단히 고정되는 느낌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이 나이키 운동화를 선택하지 마세요. 그러나 이렇게 발목이 고정되는 느낌이 원하는 분들, 실내코트나 급격한 움직임을 보조하기 위한 운동화로 착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꽤 좋은 선택지입니다. 급격한 방향전환과 점프에 정말 도움이 되는 운동화를 찾는다면 케빈듀란트를 추천합니다.



특히, 실내 체육관에서 농구, 배구, 배드민턴, 등을 하는 분들에게는 운동화가 바닥과 밀착이 되어 움직임의 민첩성을 보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케빈듀란트 No.7은 바닥이 둥근 구멍모양으로 여러개 만들어져 있는데요. 이 부분이 정말 플로어 바닥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나이키 케빈듀란트 No.7 디자인

신발 안쪽은 이렇게 하얀색 고무가 연결되어 작은 나이키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다시봐도 왠지 한국 태극기 느낌과 많이 닮은 듯합니다. 바닥은 진한 파란색으로 남한을 상징하는 색깔 같으며 신발끈과 위쪽 부분은 북한쪽 붉은 색을 나타내는 디자인을 표현한 듯합니다.

케빈듀란트 No.7읜 뒷모습은 발목을 고정해주는 윗부분이 두툼하게 있어서 굉장히 단단해 보입니다. 그렇다고 밖에서 패션슈즈로 신기에 부담스러울 정도로 높거나 굵은 편은 아닙니다.



저는 밖에서 캐쥬얼하게 신을 용도로 나이키 운동화를 구매해서 정말 잘 신고 다니고 있습니다. 나이키 운동화 중에 디자인적인 측면을 우선사항으로 고려해서 찾고 있다면 케빈듀란트 No.7을 추천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