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 찾는 방법

지난 1980~90년대에 20퍼센트를 넘어서는 예금금리는 다시는 돌아올 수 없는 먼 옛날 과거의 일입니다.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시대는 예금으로 초저금리 시대라고 말할 수 있으며 어쩌면 곧 마이너스 금리 시대가 도래한다는 말도 자주 흘러나옵니다. 

이런 시대를 살아가면서, 조금이라도 높은 예금금리를 찾아 저축하는 것이 보다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 금융권에 근무하는 사람이 아닌 분들이 손쉽게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을 찾는 방법 2가지를 오늘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보겠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예금금리 비교 사이트

먼저 소개해드릴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 찾는 방법은 '전국은행연합회' 웹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전국은행연합회는 22개 금융사가 정사원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26개의 외국은행이 준사원으로 함께하는 믿을만한 단체입니다. 이런 단체에서 제공하는 예금금리 비교 정보는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이기에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알려드립니다.

검색사이트에서 '전국은행 연합회'를 검색해서 웹페이지로 접속해보겠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의 첫화면은 아래 그림처럼 큰 이미지와 함께 단체 소개가 간략하게 나타납니다. 예금금리 비교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첫 페이지에서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려 카테고리를 찾아야 합니다.





금융상품 비교공시 바로가기

첫 화면의 아래쪽으로 가면 '금융상품 비교공시 바로가기' 연결 통로가 우측에 조그만하게 보입니다. 얼핏보면 찾기 힘들지만 돋보기 모양을 찾다보면 누구나 찾을 수 있을꺼에요. 바로가기 표시를 클릭하면 우리가 찾던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을 찾을 수 있는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모니터에 나타납니다. 중앙 부분에 예금상품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확인됩니다. 화면 중앙부에 '예금금리'를 클릭하면 바로 전국 은행의 예금금리를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예금상품 금리비교

예금상품 금리비교 화면까지 왔다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큰 카테고리로 예금금리, 적금금리를 포함한 4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는 예금금리 항목을 이용해서 금리비교를 해야 합니다. 1번은 검색하고자 하는 은행을 선택하는 부분으로 간단히 '전체' 항목을 체크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2번 항목은 이자 계산방식이 단리인지 복리인지 선택하는 순서이며, 3번 항목은 정기예금을 거치할 기간을 선택하고 검색된 리스트를 내림차순으로 정렬할지 오름차순으로 정렬할지 선택하는 순서입니다. 정렬방식은 내림차순으로 선택해서 검색을 실시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이 최상단에 위치하게 하여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검색조건으로 실행하면 아래 결과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높은 예금금리를 제공하는 금융회사는 케이뱅크은행으로 조회되고 있습니다. 12개월을 기준으로 케이뱅크 은행에서 제공하는 최고 예금금리는 1.30%이며, 이 최고 금리는 저축은행사들이 제공하는 예금금리를 제외한 결과임을 참고로 말씀드립니다.

검색 결과에서 우측에 있는 '보기'를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의 최고 예금금리 상품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한눈에 금리비교

전국은행연합회 웹페이지를 통해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을 찾아봤다면, 두번째 방법은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금융상품 한눈에' 웹페이지를 이용하는 요령입니다. 앞 선 방법과 마찬가지로 이 웹사이트를 검색을 통해서 찾아 접속해보겠습니다.

금융감독원의 '금융상품 한눈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 화면에 바로 '부자되세요!'라는 초대형 카테고리가 눈에 확 띄입니다. 그 항목에 속해있는 정기예금을 클릭하면 예금금리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제공 예금금리 높은 곳 찾는 법

두번째 방법으로 예금금리를 검색하는 법은 전국은행연합회 웹페이지를 이용하는 법과 비슷합니다. 아래에 표시된 숫자 순서대로 1번에는 정기예금 저축금액, 2번에는 저축기간, 3번은 검색하고 싶은 금융권 그리고 다른 부분은 생략하고 4번 금융상품 검색을 클릭해봅니다.



첫번째 전국은행연합회의 예금금리 비교 결과와는 달리, 이 곳에는 저축은행의 금리도 함께 비교해 최고 예금금리 상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는 저축은행 금융사에서 가장 높은 예금금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나는데요. 최고 2.25%까지 예금금리가 검색되니 1금융권 보다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저축은행 제외 최고 예금금리 검색

위쪽에 있는 검색조건 설정 화면에서 저축은행을 제외하고 '은행'만 선택하고 검색 결과를 받아보면 아래처럼 케이뱅크 은행의 상품이 현존하는 가장 높은 예금금리 상품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 결과는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동일하므로 2개의 단체 및 기관의 예금금리 검색 결과가 같다는 것이 더욱 신뢰가 갑니다.

여기까지 국내 금융회사에서 제공하는 금융상품 중에 예금금리가 가장 높은 곳을 찾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