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고 소형 가정용 냉동고 추천 실사용 후기
우리 가정에 일반 냉장고 이외에 냉동고 하나쯤 구매해서 비치하려는 분들은 오늘 제 글을 잘 보셨습니다. 본인이 직접 일주일전 스탠드형 소형 냉동고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정용 냉동고를 구매하고 실제 사용해본 후기를 사실에 입각에서 객관적인 글로 표현해보겠습니다.
내가 구매한 CF-S01L 모델
▶가성비 좋은 저렴한 제품
▶일주일 사용 후기 성능확인
유이테크라는 수입회사에 수입 후 판매하고 중국에서 제작된 미디어 스탠드형 냉동고 CF-S201L모델이 제가 구매한 냉동고입니다. 대형 냉장고가 집에 있지만, 한가족이 살려면 냉동고는 항상 공간이 부족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저도 이참에 전기 냉동고 추천 글을 열심히 찾아보다가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냉동고를 찾고 구매해봤습니다.
가정용 냉동고 박스 언박싱 개봉 방법
아파트에 거주하는 저는 집앞에 저렇게 큰 박스가 배송된 것을 보고 어떻게 옮길지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일단 출입문 안으로 끌어 넣고 사진을 찍어봤는데요. 박스를 오픈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사진에 보이는 플라스틱 줄을 끊어낸 뒤, 박스를 아래에서 위로 끌어 올리면 제품은 남고 박스만 쏙 빠져나옵니다.
-리시버블 도어
-급속냉동
-신선한 보관
-201L 넉넉한 공간
다크실버 색상 냉동고 깔끔한 외관과 크기
박스를 개봉하고 저희 집 다용도실에 이렇게 위치하고 전기를 연결했습니다. 미디어라는 로고가 왼쪽상단에 딱 박혀 있어서 미디어 스탠드형 냉동고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높이는 1미터 50cm가 조금안되는 크기로 성인 남성의 가슴에서 어깨 사이 정도 높이가 되는 크기이며 깊이와 넓이는 아래의 사이즈와 같습니다.
-가로 550mm
-깊이 570mm
-높이 1430mm
스마트 컴프레셔라고 하는 소음 작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에 대해서 무상으로 10년간 A/S를 받을 수 있는 판매조건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CF-S201L모델을 믿고 구매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해요.
냉동고 CF-S201L 제품정보 요약 저소음
아래에 제품판매 페이지에서 캡쳐해 온 CF-S201L모델의 기본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최근에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는 소형 냉동고이므로 당연히 220v 전압을 이용한 제품이며, 소비전력은 331kW.h/연 입니다. 직접 일주일 넘게 이 냉동고를 사용하면서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저가형 냉동고라서 소음이 심하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그러나 걱정과는 다르게 소음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저희 집에 이 냉동고 바로 옆에 LG대형 냉장고를 함께 사용중인데 두 제품의 소음의 차이는 전혀 없을만큼 대기업 제품과 대등합니다.
가정용 냉동고 용량은 201L로 아래의 사진으로 한번 그 크기를 짐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실제로 음식을 냉동보관중인 사진을 마지막에 첨부해드리니 참고해서 그 크기를 알아볼 수 있을꺼에요.
소형 냉동고 냉동 세기 조절 버튼
소형으로 제작된 냉동고이기에 냉동 세기를 조작하는 버튼도 아주 간단합니다. 냉동고 문을 열면 정면 상단부에 있는 다이얼식 세기조절 버튼이 이 제품을 조작하는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좌우로 돌려서 강약을 조절하는 것만이 이 냉동고를 사용하는 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냉동고 도어 오픈 방향 조절 기능
이 CF-S201L 냉동고 제품의 신기한 장점은 문이 열리는 방향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열리는 문,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열리는 문,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픈되는 방향을 사용하고 있지만, 집안의 가구배치 구조에 따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열리게 바꿀 수도 있습니다.
가정용 냉동고 사용 후기 용량과 냉동성능 가격
먼저 냉동고를 설치하고 전기를 연결해 냉동고를 작동시켰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냉동할 음식을 하나하나 채워봤습니다. 저는 주로 밥과 죽을 냉동해서 보관해 먹는 편이라서 층층이 차곡차곡 채워봤습니다. 페트병에는 과일주스와 식혜를 넣고 냉동고에 얼려보관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플라스틱 용기에 저의 식량을 잘 얼려서 보관 중인 모습입니다. 용량은 가격대비 대만족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30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다양한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자분들께서 가격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CF-S201L 냉동고를 구매하고 일주일 정도 사용해본 후기는 '쓸만하다', '잘 구매한 것 같다' 라는 말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냉동고 구매의 판단은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하는 것으로 맡기고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