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우리집 1등 귀염둥이 몽이가 무더운 여름철에 무지 고생하고 있어요. 이런 몽이에게 가장 좋은 음식은 아무래도 시원하고 달달한 과일인데요. 아무 과일이나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된다는 것은 반려견 가족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알고 계실꺼에요. 오늘 글은 우리 몽이가 즐겨먹는 과일을 알려드리면서 반려견이 먹어도 되는 과일, 반면 먹지 말아야 하는 과일까지 정보를 알려드릴께요.

몽이가 즐겨먹는 과일은?

먼저 우리 몽이가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식감도 아삭아삭하고 시원하기도 한 수박입니다. 수박에는 당도도 높고 수분도 많아서 물을 잘 먹지 않는 강아지들에게 수분보충하는 방법으로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다만 수박을 급여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수박 씨는 다 빼고 주세요. 견주분들이 귀찮은 점도 있지만 강아지에게 수박씨를 주면 안된다고 합니다. 꼭 시원하고 아삭한 부분만 잘 발라서 급여하도록 해주세요. 특히 소형견들이 먹을 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잘라서 주면 미친듯이 수박을 흡입하는 귀여운 모습을 볼 수 있을껍니다.

수박외에도 우리 몽이는 참외, 자두, 멜론을 즐겨 먹습니다. 지금 알려드린 과일에는 모두 씨가 있다는 거 알고 있으시죠? 강아지에게 과일을 줄 때 첫번째 상식은 씨는 모두 제거하고 급여하는 것입니다. 특히 자두와 같이 큰 씨가 있는 과일은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자두의 큰 씨가 소형견에게는 식도를 막아서 생명을 위협하는 경우까지 도달하기도 합니다.

 

여름철 우리가 과일을 많이 먹는데, 옆에서 애처로운 눈빛으로 바라보는 반려견이 있다면 적당량을 주는 것도 반려견의 건강을 챙기는데 아주 좋은 일입니다. 다만, 무엇이든 과하면 좋지 않다고 하죠! 너무 많이 주면 과식이나 당분이 필요이상으로 많이 축척되어 안 좋을수도 있다고 하니 반려견의 체중에 맞게 적당량만 배급하도록 하는 점은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반려견이 먹으면 큰일나는 과일

과일이라고 해서 반려견들에게 모두 건강에 이로운 것은 아닙니다. 정확한 정보가 없는 견주분이라면 꼭 필수적으로 반려견 급식 가능 과일을 확인부터 해야 합니다.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과일을 2가지 소개해 드릴께요.

◈포도는 강아지에게 독약!

우리 사람들에게는 포도만큼 달콤하고 먹는 재미가 있는 과일도 없습니다. 하지만, 강아지에게는 포도가 독약과도 같은 과일이에요. 포도에는 강아지에게 급성신부전증을 일으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강아지가 먹었을 경우에 중독 상태에 빠지게 해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특히 건포도는 강아지가 절대적으로 피해야 할 과일가공식품이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아보가토

과일이라고 하기엔 채소에 가까운 아보가토는 강아지들이 피해야할 과일 2번째 입니다. 아보가토를 소량으로 먹는 것은 좋다고 하지만 그닥 강아지의 건강에 크게 이로운 과일은 아닙니다. 굳이 다른 과일이 많은데 이런 아보가토를 사랑스런 반려견에게 줄 필요는 없겠죠. 아보가토도 꼭 강아지들이 피해야 할 과일이니까 기억하시고 우리 강아지의 건강은 우리가 챙깁시다.

오늘은 간략하게 우리 몽이가 좋아하는 과일과 먹지 말아야 할 과일 정보를 함께 공유해봤습니다. 올해 무더위는 엄청 심하게 올꺼라고 하는데 우리의 건강과 함께 반려견의 건강도 함께 챙겨서 행복한 반려견 라이프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