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안내, 확진자 증빙서류 온라인 발급

코로나19 바이러스 재유행으로 인해 자가격리를 하는 국민들의 숫자도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습니다. 자가격리 대상자임을 증빙하기 위한 기본 자료로 '자가격리 통지서'를 발급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글은 확진자로 판정받고 격리 통지서를 어떻게 발급하는지 그 과정을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자가격리 통지서 문서 안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우리 일상을 파괴시킨지도 2년 반이 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들이 자가격리를 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식 문서로 '자가격리 통지서'가 이용되고 있는데요. PCR검사 또는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양성으로 결과가 나오면, 격리 통지서를 발급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대상
-자가격리 의무가 부여된 자
(1) PCR검사를 받고 양성으로 확인된 자
(2)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양성으로 확인된 자
*단, 자가검사키트가 양성인 자는 발급대상이 아님



◈코로나19 확진자 대상 격리통지서 발급
(1) 통지서 상세내용
-격리시작일, 격리종료일 등의 정보
(2) 실제 본인의 격리시작일, 종료일이 다른 경우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여 수정 또는 직접 발급 가능
◈격리장소는 어디로 하는가?
-진단검사를 받을 때 작성한 전자문진표의 주소
◈격리통지서 발급 주체
-격리장소 주소지의 관할 지자체장의 직인으로 발급

아래 단락에서 알려드릴, 자가격리 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는 2022년 4월 11일 이후에 격리통지를 받는 분들만 이용가능합니다. 4월 11일 이전에 격리통지를 받은 확진자들은 격리장소 관할 보건소에 방문하여 격리 통지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또한,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에도 해당문서의 온라인 발급은 불가능하며, 관할 보건소를 방문해야 통지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온라인 발급 서비스

격리 사실을 증빙하기 위해 자가격리 통지서를 발급하려면 우선 '정부24'홈페이지를 찾아야 합니다. 구독자님이 원하는 검색사이트에서 '정부24'를 검색하면 손쉽게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 '자주 찾는 서비스'를 볼 수 있는데요. 12가지 아이콘 중에서 '격리통지서'를 클릭하고 다음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격리 통지서 온라인 발급시, 주의사항
(1) 본인 인증을 위한 인증서 필수!
(2) 4월 11일 이후 격리통지 받은 자만 발급대상
(3) 이전에 격리통지 받은 자는 관할 보건소 방문발급
(4) 격리 시작일 및 종료일이 사실과 다른 경우
-관할 보건소 방문 후 수정 후 발급
◈자택에서 격리한 경우만 발급 가능
-입원격리통지서는 발급 불가



위와 같이 격리통지서 온라인 발급의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고 다음 순서인 개인정보 확인을 위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됩니다.

자가격리 통지서 온라인 발급 상세과정

앞서 정부24 홈페이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로그인하는 절차를 진행했을 것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아래의 기본정보인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리고 자가격리 통지서를 어떻게 수령할 것인지 '수령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격리 통지서 온라인 발급 수령방법 3가지
(1) 본인출력 방법: 온라인 발급
(2) 전자문서지갑으로 발급
(3) 제3자 제출 발급: 타 기관에 제출 시 사용



위 과정까지 진행을 마무리했다면 본인 인증을 요구하는 새로운 창이 활성화 됩니다. 간편인증 또는 공동, 금융인증서를 통해서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이 절차를 마지막으로 '자가격리 통지서'온라인 발급 과정은 종료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간략하게 코로나19 자가 격리통지서 발급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여전이 우리 생활을 위협하고 있는 코로나19, 우리의 건강은 우리가 지킬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꼭 지켜서 안전하게 이 시국을 이겨내도록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