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비트 효능 정리


최근 최고의 건강한 식재료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맏는 채소가 있습니다. 빨간 무라는 별명을 가진 비트는 다른 채소와 비교해 넘치는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식생활의 중요도가 커진 요즘 더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흰 무와는 같은 종자이지만 빨간색을 띄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비트의 영양가를 더 높여주고 있어요. 비트의 원산지는 남부유럽과 북아프라카가 만나는 지역으로 지중해 연안 국가에서 먼저 재배되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와 강원도 평창시, 경기 이천시 등지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비트의 주 효능으로는 항산화 작용을 통한 염증 완화와 암 예방 기능이 있는데요 이를 포함한 비트의 여러가지 효능을 정리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의 내용은 건강상식 지식을 기초로 했습니다.

비트 효능 정리


비트 효능 소화기능 증진

채소 비트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가 우리 몸의 소화기능을 개선하여 장 건강을 지킬 수 있게 해줍니다. 비트가 변비로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이유는 비트 섭취를 통해 장이 튼튼해지고 변비 증상을 개선해주기 때문입니다. 비트가 변비 증상을 나아지게 해주는 효능과 함께 소화불량으로 인한 장과 위의 장애를 치유하는데도 특효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쁜 노폐물이 배설물로 배출시켜 장에 쌓이는 유해한 성분들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비트가 가진 첫번째 효능입니다.


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
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

비트 효능 정리 1

항암 효과를 가진 비트

비트의 항암 효과는 비트 속의 베타인 성분과 관계있습니다. 비트 특유의 붉은색은 베타인이라는 성분때문에 나타나는 색깔인데요 이 베타인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폐와 관련된 암과 폐렴을 예방하며 대장암과 췌장암 예방에도 아주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특히 비트의 베타인 성분은 토마토 내에 있는 양보다 8배 정도되는 양이 들어있어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는 채소의 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체내에 생기는 염증과 발암 물질을 생성하는 원인이기도 한 아질산염이 비트를 섭취하여 제거할 수도 있다는 점, 비트의 항암 효과를 증명해주는 사실이기도 합니다.



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
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

비트 효능 정리 2

비트 효능 고혈압 환자

고혈압을 가진 분들은 평생 혈압약에 의존해 살아가야 합니다. 고혈압 환자들이 몇일만이라도 혈압약 먹는 것을 간과할 시에는 혈압관련 질병이 언제 발생할지 모른다는 것이죠. 이런 분들이 혈압약과 함께 비트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혈압을 정상수치로 낮출 수 있는 효과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질산염이라는 비트 속 성분이 좁아진 혈관으로 인한 혈압의 상승을 막아주는데 혈관을 이완시키고 이로 인해 혈압을 조절하여 고혈압의 위험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트 효능의 주요 역할을 하는 배타인 성분이 혈관 속 핏덩이로 존재하는 혈전이 쌓이는 것을 막아 혈액이 체내에서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
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

비트 효능 정리 3

비트의 당뇨 예방 효능

비트 섭취로 인해 우리 몸의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면 비트의 베타인 성분이 혈관 곳곳에 스며들어 나쁜 독소를 배출시킵니다. 비트의 이런 작용으로 인해 당뇨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는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
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

비트 효능 정리 4

비트 속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비트에 들어있는 비타민과 미네랄 중 염소라는 성분은 간 건강을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로에 지친 우리의 간을 다시 정화하여 맑게 해주며, 어린이들에게는 발육과 골격 형성에 좋은 효능을 나타냅니다. 비트를 구성하는 다른 영양소에는 다량의 철분과 비타민이 함께 들어 있어 적혈구 생성을 보조하며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들이나 월경불순으로 힘들어하는 여성분들에게 좋은 채소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

비트 효능 정리 5

비트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육류 위주의 식단과 바쁜 현대를 살아가기 위한 패스트 푸드 섭취량의 증가로 현대인들의 몸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더 많이 쌓여가고 있습니다. 이래서 비트가 현대에 많은 사랑을 받는 채소이기도 한데요 비트를 먹으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하여 요즘 식단을 보조하기 위한 채소로 안성맞춤입니다.

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비트 효능 정리

비트 효능 정리 6


'생활 노트 > 건강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구마 효능 정리  (0) 2020.09.20
여주 효능  (0) 2020.09.18
엄나무 효능과 손질법 그리고 엄나무 삼계탕  (0) 2020.09.14
바나나 효능 부작용  (1) 2020.09.02
무화과 효능  (0) 2020.08.28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