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반려견이 엉덩이를 흔드는 의미는?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귀여운 반려견들, 저는 가끔 우리 몽이가 말을 할줄 알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정말 말은 아니더라도 몽이의 심리상태와 건강상태만 정확히 몽이가 표현해준다면 그보다 더 좋을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죠. 그러나 이런 생각은 헛된 꿈이란거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반려견들의 심리를 알아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반려견들의 간단한 행동으로 알 수 있는 반려견 심리 상태를 한가지 알려드립니다.

 

기분 좋은 반려견 산책 시간

반려견과 산책을 하다보면 어느 날은 시무룩해서 산책하기 시러하는 날이 있고 어떤 날은 정말 미친듯이 뛰어노는 날도 있습니다. 우리 몽이도 이렇게 기분이 왔다 갔다하는 녀석 중에 하나랍니다. 사실 산책하는 대부분의 시간은 몽이이게 기분좋은 시간일거라 생각해요. 몽이가 그 기분을 표현할 줄을 몰라 이리뛰고 저리뛰고 하는 거라 생각하는데요. 몽이만의 습관일 수도 있지만 몽이가 기분이 최고조에 올라가면 하는 행동이 있습니다.

 

몽이가 엉덩이를 살랑살랑 흔들 때

몽이가 가끔 엉덩이를 좌우로 흔들며 걸을 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왜 저러지? 몽이 엉덩이가 가렵나? 긁어달라는 의미인가 라고 오해를 해서 엉덩이를 흔들 때마다 꼭 잡아서 엉덩이를 긁어주곤 했습니다. 그러나 이게 큰 오해였다는 사실을 한참후에 알게 됐습니다.

 

https://tv.kakao.com/v/416668975

영상 속의 몽이처럼 강아지가 엉덩이를 좌우로 흔드는 행동은 지금 자신의 기분이 최고라는 것을 표현하는 의미입니다. 특히 우리 몽이는 날씨 좋은 날 산택할 때나 맛있는 간식을 배부르게 먹고 나면 저런 행동을 가끔 보이는데요. 자주 영상 속의 모습을 보이지 않아서 처음에는 무척 당황스러웠답니다.

 

반려견들의 사랑을 받고 싶은 표현

반려견들의 애교로도 보이는 엉덩이 흔드는 행동은 그들만의 심리 표현방식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하는 가족분들은 예쁜 강아지들이 엉덩이를 흔들 때를 잘 기억해두었다가 어떤 경우에 우리 반려견들이 기분이 좋아지는지 그 상황을 잘 캐치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우리 몽이의 행동에 대해 그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2021/02/02 - [반려견 몽이 노트/몽이 일상] - 반려견의 행동습관, 몽이의 행동과 의미

 

반려견의 행동습관, 몽이의 행동과 의미

반려견 몽이의 행동습관과 의미 반려견과 함께 생활을 하다보면 이해할 수 없는 반려견의 행동으로 머리를 갸우뚱하는 경우가 간혹있습니다. 몽이도 우리와 함께 생활한지 6년차에 접어들고 있

easyinfostorage.tistory.com

2021/01/15 - [반려견 몽이 노트/몽이 일상] - 애견운동장에서 신나게 놀다온 몽이, 개기절!

 

애견운동장에서 신나게 놀다온 몽이, 개기절!

애견운동장에서 신나게 놀다온 몽이, 개기절! 우리 몽이의 일상 두번째 포스팅은 몽이와 애견운동장을 다녀온 스토리를 써보려 합니다. 항상 뛰놀기를 좋아하는 몽이지만 체력이 그닥 좋지

easyinfostorag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