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아이스크림은 먹고 싶지만 늘어나는 뱃살과 체중 때문에 망설여질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다가올 봄날과 여름을 준비하며 체중관리를 하고 있기에 저칼로리 간식을 찾고 있는 중이었어요. 오늘 포스팅 주제인 스키니피그 아이스크림과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은 블로거분들의 추천으로 저도 구매해봤습니다.
직접 구매해서 맛본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여러분들에게 솔직하고 명료한 후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키니피그 아이스크림; 제주그린티와 바닐라빈
총 9가지 종류의 맛을 판매하는 스키니피그 아이스크림은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 중에 가장 대중화된 브랜드라고 합니다. 아래의 사진 속 2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은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은 맛이 별로라는 편견을 가진 저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준 놈들입니다.
스키니피그 아이스크림 맛의 종류는 바닐라빈, 초콜릿, 제주그린티 등 9가지 맛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제주그린티 맛과 바닐라빈 맛을 구매했는데요. 아이스크림 겉 포장용기에 쓰여진 숫자의 의미는 용기 한통에 들어있는 아이스크림의 칼로리 양입니다.
제주그린티 280kcal 스키니피그 한통
2가지 맛 중에 먼저 제주그린티 스크니피그 아이스크림을 열어봤습니다. 설탕을 6분의 1로 줄여 원료에 첨가했다는 이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은 대신 0kcal의 스테비아라고 하는 달콤한 허브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인데도 불구하고 단맛이 살아있나 봅니다. 제주그린티 아이스크림은 유기가루녹차를 사용해서 녹차맛을 더했고 아이스밀크를 사용해서 유지방 2%를 추가했습니다.
100ml당 함유되어있는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식이섬유가 16%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정말 영양정보대로라면 이 아이스크림 한통을 다먹어도 공기밥 한공기 300kcal보다 낮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구매한 스키니피크 아이스크림은 2021년 1월 18일에 제조된 제품으로 한달 정도 지난 제품입니다. 아이스크림의 유통기한이 다른 식품보다 길다는 것을 감안하면 정말 신선한 제품을 배송받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제품 뚜껑을 열면 이렇게 종이비닐 덮개가 한번 더 아이스크림을 덮고 있습니다. 그 종이마저 벗겨내면 예쁜 녹색빛깔을 띄는 제주그린티 아이스크림이 드러납니다.
한수저를 떠서 먹어본 맛은 시중에 판매하는 그린티 아이스크림의 당도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맛입니다. 미칠듯이 맛있다고 표현할 정도는 아니지만, 이 정도 맛에 280kcal의 저칼로리라면 마음 놓고 맛있게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키니피그 아이스크림 바닐라빈 맛 280kcal
두번째 맛은 바닐라빈 맛으로 제주그린티맛과 똑같은 280kcal의 영양성분을 가진 아이스크림 맛입니다. 미국산 바닐라빈이 0.5% 함유, 천연바닐라향이 1.2% 추가됐습니다. 총474ml의 아이스크림이 이 용기에 가득 들어있답니다.
100ml으로 나누어 바닐라빈 맛 아이스크림의 영양정보를 확인해보니 포화지방이 10.7%로 가장 큰 성분비율이라고 합니다. 합성성첨가제 대신 천연재료만을 사용해서 스키니피그 아이스크림을 만들었다고 하니 건강을 염려하는 분들에게 딱 맞는 아이스크림인듯 합니다.
바닐라빈 맛은 새하얀 색깔을 띄고 있으며 그 맛이 다른 맛보다 더 달게 느껴집니다.자녀를 키우는 부모님들도 유아기의 어린 자녀 건강을 생각한다면 이런 아이스크림을 먹이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라라스윗 아이스크림도 괜찮은 선택
스키니피그와 함께 라라스윗 아이스크림도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마켓의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브랜드입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스키니피그에 올인하기 보단 라라스윗 제품도 함께 구매해봤습니다.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을 먹는 방법이 친절하게 제품 표면에 설명되어 있는데요. 일반적인 퍼먹는 아이스크림은 개봉 후 바로 먹어도 딱딱한 표면이 금방 부드러워지지만,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은 5분에서 10분정도 기다렸다가 먹는 것이 더 좋은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용기 한 개당 총 474ml의 아이스크림이 들어있으며 초콜릿 제품이기에 코코아 분말이 3.8%로 독일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영양정보는 포장용기에 적혀진 글로 확인했으니 뚜껑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1월 12일에 제조되어 아직 신선한 제품임을 확인했습니다. 깔끔한 투명 비닐로 아이스크림이 2차 밀봉되어 있습니다.
라라스윗 아이스크림도 설탕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광고하고 있는데 그 맛은 일반적인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다를바가 없습니다.초콜릿 특유의 단맛과 달콤함이 모두 느껴지는 아름다운 맛이라고 해야할까?
정말 저런 영양성분으로 이런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니,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길 수 있는 최고의 식생활이 될 것 같습니다.
스키니피그 아이스크림이나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을 먹어보지 못한 분이 제 글을 본다면, 의심의 눈초리를 하고 믿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일거 같습니다.그러나 저는 솔직한 후기를 쓰는 블로거일 뿐입니다. 한번 먹어보는 것만이 그 의심을 풀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가격이 그닥 싼편은 아니라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이 점은 미리 확인하시고 구매하실 때 적당한 양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