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IT제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고가의 제품들이 주류를 이뤘지만, 지금은 저가제품들도 좋은 품질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아이리버의 이어폰을 구매하고 한달즈음 사용해보고 여러분들께 실제 사용후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아이리버 이어폰 착한 가격
10만원에 가까운 고성능 블루투스 이어폰도 있지만 아이리버에서 출시하는 저가형 가성비 이어폰도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IJE-LF1 모델로 저가형 모델중에도 디자인적인 면에서 인정할 만한 제품입니다.
▶글쓴이가 구매한 제품: 아이리버 IJE-LF1 ◀
제가 직접 구매하진 않고 친구에게 선물받은 제품으로 크게 기대하지 않고 제품을 열어봤었어요. 이 제품이 출시된지는 무려 2년 가까이 된걸로 아는데, 여전히 그 디자인은 크게 구시대적이거나 뒤떨어지지 않아 보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이름이 LightFit라는 말처럼 가볍기는 무진장 가벼워요.물론 고가형 이어폰들은 당연히 가벼워야 하겠지만 저가형 제품치고는 이정도 무게를 기록한다면 강력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 개봉기
-깔끔 심플한 충전기 외관 모습이 좋습니다.
제품을 포장하고 있는 종이박스를 열어보니 검정색 단색으로 된 이어폰 케이스가 나타납니다. 말그대로 정말 심플하고 깔끔하게 생겼으며 시대에 앞어가는 디자인이라 표현할 수 있겠네요.
이 제품의 구성부품은 5핀 전용 충전선과 블루투스 이어폰 보관용 및 휴대용 충전 케이스 그리고 사용자의 귀 사이즈에 따라 이어폰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팁'이 3쌍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귀에 꼽히는 팁을 중간 사이즈로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에는 이렇게 귀 사이즈에 따라 조절하 수 있는 팁이 제공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 부분은 제품성능을 떠나서 편안한 착용감의 문제와 직결되므로 꼭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아이리버 이어폰 제품의 기본 사양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말로 표현하는 것보다 간단하게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블루투스 버젼: V5.0
-대기 사용시간: 100시간
-충전 시간: 1시간
-음악재생 가능시간: 6시간
-통화사용 가능시간: 약 6시간
-블루투스 사용 범위: 약 10미터
-배터리 용량(이어폰): 3.7V~55mAh
-배터리 용량(휴대용 충전기): 300mAh
이어폰 사용법 및 블루투스 연결 방법
아이리버 IJE-LF1이어폰은 아래와 같은 외형을 하고 있습니다. 레프드 L과 라이트 R로 좌우측 이어폰을 구분해서 표기되어 있으며 좌우측 귀의 모양에 따라 만들어져서 분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버튼은 MFB버튼이라고 해서 블루투스 이어폰의 겉부분 전체가 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 복잡한 이어폰 버튼 사용법은 기억할 필요는 없고, 전화받을 때 한번 누르고 끊을 때 한번 누르는 방식입니다.
노래를 들을 때는 좌측 이어폰 버튼을 두번 누르면 이전곡이 나오고, 우측 이어폰 버튼을 두 번 누르면 다음 곡이 재생되는 방식입니다.
이어폰과 휴대폰 페어링 방식은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나 블루투스 제품과 사용법이 동일하므로 이 부분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사용방법에는 크게 불편한 점이 없었으며 IT제품을 조금이라도 사용해본 분들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아이리버 제품 외관 모습과 실사용 후기
휴대용 이어폰 충전기에 제품을 장챡해본 모습입니다. 정말 깔끔하며 휴대가 용이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의 음질에 관한 개인적인 평가는 '쓸만하다!'라고 간단하게 결론내리고 싶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10만원이 넘는 고가의 제품과 음질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가격대비 이 정도 음질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절대 후회하지 않을 구매라는 것이죠. 음악과 관련된 전문적인 직종에 종사하는 분이 아니라면 아이리버 블루투스 이어폰 정도라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사진은 5핀 충전선을 연결하는 제품의 모습입니다. 충전 속도는 1시간 정도면 완충이 가능한 빠른 속도로 확인됐으며 한달 넘게 고장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