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로제 떡볶이 독특한 떡볶이 소스 후기

최근 대세 음식으로 로제 떡볶이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그 인기가 엄청나다고 합니다. TV예능 프로그램 '나혼자 산다'에서 가수 화사가 소개하고 난 뒤로 그 인기가 더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로제 떡볶이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간편하게 배달시켜 먹는 쪽을 선택했습니다.

글 하단에는 로제떡볶이를 배달하고 직접 먹어보는 영상도 첨부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로제 떡볶이 배달 주문하기

로제 떡볶이가 유명한 체인점으로는 배떡 로제 떡볶이와 엽떡 로제 떡볶이가 있습니다. 현재 두 자리 브랜드가 로제 떡볶이 체인점 중에서 가장 인기를 누리고 있는 지점입니다.

제가 먹어본 로제떡볶이는 배떡이나 엽떡이 아닌 태리 로제 떡볶이입니다. 잘 알려진 브랜드보다 뭔가 떠오르는 체인점을 확인해보고 싶은 생각이었다고 할까요.



2인이 먹을 양으로 1~2인분 기준 로제 떡볶이 1개와 튀김류를 더해서 주문했습니다. 용기에 담아서 배달되는 떡볶이는 양이 꽤 많습니다. 2인이 먹더라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일꺼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오뎅과 치즈떡을 추가해서 주문했는데 자세한 주문내역은 아래쪽에 가격표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배달된 용기를 열어보니 맛깔스런 로제 떡볶이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색깔은 일반 떡볶이가 빨간색, 붉은색이라면 로제 떡볶이의  색깔은 오랜지 색에 가깝습니다. 향이 뭔가 동서양의 만남과 같은 맛있는 향이 나는 것 같아요.

함께 주문한 튀김의 모습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튀긴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 튀김이 바삭바삭한 모습이 확인됩니다. 떡볶이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싱싱한 단무지도 함께 배달되어 그 모습을 아래에 보여드립니다.

그럼 아래에 글부터는 로제 떡볶이를 직접 먹어본 소감과 함께 여러분께 추천할 만한 음식인지 자세하게 묘사하고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로제떡볶이 맛 후기 느낌

우선 로제 떡볶이가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로제 떡볶이는 로제 파스타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우리가 평소에 먹는 기본 떡볶이 소스에 크림 소스가 더해져서 독특한 떡볶이 메뉴로 탄생한 것입니다.

2021년이 되면서 크게 히트하기 시작한 로제떡볶이는 로제 소스에 우리 전통 소스인 고추장이나 고춧가루만 더하면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이기도 합니다. 다음에는 제가 직접 로제 떡볶이 레시피대로 요리해보고 그 후기도 남기도록 할께요. 



◈로제 뜻 = 크림소스 + 토마토 소스

→붉은 소스와 하얀소스가 더해져서 로제가 뜻하는 분홍색이 된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로제' 명칭 입니다.

여기 로제 떡볶이의 맛은 뭔가 신선하면서도 새로운 맛이 었습니다. 제가 주문했던 태리 로제 떡볶이는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저는 매운맛을 좋아하지 않아서 보통맛으로 주문했습니다. 총 5단계의 맵기 정도가 있는데 2단계 정도 수준이면 저처럼 매운맛을 즐기지 않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정도가 됩니다.

◈매운맛 단계 선택하기

-1단계: 순한맛(누구나)

-2단계: 보통맛(살짝 도전)

-3단계: 조금 매운맛(은근히 매움)

-4단계: 보통 매운맛(청양고추 먹는 분은 가능)

-5단계: 아주 매운맛(붉닭만큼은 아님)

로제 떡볶이 속에는 다양한 종류의 떡이 들어 있습니다. 제가 추가했던 치즈 떡은 아래에 동그란 모양을 한 떡이구요. 오뎅도 추가해서 듬뿍 들어있었으며 떡은 주문하는 사람의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제 떡볶이 떡 선택; 밀떡, 누들떡, 쌀떡 중 택1

튀김과 함께 먹는 로제떡볶이 소스 맛

분식을 좀 먹어본 사람들은 제가 왜 튀김을 주문했는지 알꺼라 생각합니다. 튀김을 바로 이 떡볶이 양념에 찍어 먹으면 '이보다 더한 맛은 없다!'라는 감탄사가 입에서 절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오징어 튀김과 야채 튀김을 주문했는데 고로케 튀김은 서비스로 왔네요. 먼저 두툼한 오징어에 튀김 옷을 입힌 오징어 튀김을 로제 떡볶에 소스에 찍어먹어 봤습니다. 역시 저의 선택을 틀리지 않았다는 생각이 머리를 스쳐가는 맛입니다.



야채튀김도 아직 따뜻함이 살아있어서 오징어 튀김보다 더 아삭아삭거리는 식감이 느껴집니다. 혹시 로제떡볶이에 튀김을 드시는 분이 있다면 떡볶이 보다 튀김을 먼저 찍어드세요. 튀김이 눅눅해지기 전에 먹어야 맛있으니 순서를 바꿔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모두 먹은 가격은 총 20,000원을 결재했습니다. 이 가격은 배달팁 1,000원이 포함된 가격이며 제가 기본 로제떡볶이 가격 9,000원에 이것저것 추가를 많이 해서 가격이 올라갔네요.

이 날 배달음식으로 선택한 로제 떡볶이의 맛은 한마디로 '후회없는 선택'이었다 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요즘 대세 음식을 먹어본 저의 생생후기를 아래의 영상과 함께 마치겠습니다.

https://tv.kakao.com/v/419125657

2021.03.10 - [생활 노트/후기 노트] - 스키니피그 아이스크림 다이어트 간식 추천 후기

 

스키니피그 아이스크림 다이어트 간식 추천 후기

스키니피그 아이스크림 저칼로리 간식 먹방 후기(feat.라라스윗) 맛있는 아이스크림은 먹고 싶지만 늘어나는 뱃살과 체중 때문에 망설여질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다가올 봄날과 여름을 준비

easyinfostorag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