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전자레인지 추천 전자레인지오븐 겸용 후기

신혼집 꾸미기의 필수품으로 냉장고,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 값비싼 가전제품도 있지만 전자레인지처럼 비싸진 않지만 꼭 필요한 가전제품도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최근 가정에서 없어서는 안될 요리 도구로 한식과 양식, 중식을 가리지 않고 만능 요리 기구로 사용됩니다.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 두 가지 가전제품의 기능을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오븐을 구매하고 잘 이용하고 있어서 여러분들께 저의 경험담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복합오븐레인지 구매 언박싱

사이즈는 일반 전자레인지와 비슷하지만 기능은 오븐의 기능과 에어프라이어 기능까지 다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복합 가전제품 전자레에인지오븐을 구매했어요. 직접 대형전자제품 매장에가서 구매한 뒤 이틀이 지나고 집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도착한 박스를 열어보니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박스 포장되어 제품이 배송되었어요. 점정색 컬러의 외관의 옆모습이 박스사이로 드러납니다.

그럼 박스속에서 브랜드 뉴 전자레인지오븐을 꺼내보겠습니다. 다시 사이즈를 확인해보니 일반 전자레인지보다는 조금 더 큰 사이즈 입니다. 이제 이 제품의 세부 기능과 모양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전자레인지 오븐 외관 체크

이 복합오븐레인지는 220v전용 제품으로 전기오븐이자 그릴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이 확인됩니다. 출력은 900W이며, SK에서 만든 제품이지만 제조는 중국에서 직접 만들어온 제품입니다.

전자레인지 뒷면을 확인해보니 아래 사진처럼 몽통하게 튀어나와 있는게 좀 흉하기도 합니다. 제품의 뒷모습은 선반 뒤로 가려질꺼라서 신경쓰지 않기로 했답니다. 전면부는 블랙 앤 화이트로 깔끔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내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내부에는 일단 많은 물품이 들어 있어서 하나씩 꺼내보도록 할께요.



조리도구 및 부속품 확인

전자레인지오븐과 함께 들어있는 조리도구가 여러개 있습니다. 먼저 높은 석쇠와 낮은 석쇠가 들어 있는데 제품의 요리기능에 따라 맞는 높이의 석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서 석쇠를 꺼낼 떄는 당연이 무척 뜨겁겠죠. 이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뜨거움 방지용 장갑이 들어있어요. 제가 사용해본 결과 장갑을 끼고서라도 오랜시간 뜨거운 조리도구를 잡고 있으면 화상의 우려가 있으니 빠른 시간안에 석쇠와 오븐팬을 옮겨야 합니다.

석쇠를 사용할 때는 오븐팬을 꼭 아래에 놓고 그 위에 석쇠를 올려 사용하세요. 석쇠에서 조리되는 식품에서 기름이나 이물질이 여기 오븐팬 위로 다 떨어져서 깔끔하게 전자레인지 오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부속품은 전자레인지라면 다 포함되어 있는 바닥 유리입니다. 레인지 기능이나 해동기능을 사용할 떄 간편하게 바닥 유리위에 음식물을 올려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전자레인지 오븐 디자인과 설명서

전자레인지 전면에는 전자화면으로 빨간색 글씨가 표기되어 육안으로 확인하기 쉽게 디자인되어 있네요. 7가지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이얼이 추가되어 간편한 요리하기에 적합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요리기능
-오븐요리
-구이요리
-홈페이킹요리
-스피트쿡 요리
-웰빙튀김요리
-발효식품건조
-수동요리

위의 모든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만능요리기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서 보면 제품이 아주 현대적인 느낌의 디자인이라고 생각될꺼에요. 모던한 실내 디자인과 아주 잘 어울리는 전자레인지 디자인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제품 설명서에는 많은 내용이 담겨 있지만 아래의 내용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리기능마다 적합한 용기 및 그릇 종류가 있습니다. 꼭 이 부분은 확인하시고 요리 종류에 맞는 그릇을 사용하세요.



제품의 크기와 함께 설치시 주의해야 할 점도 확인해야 할 부분입니다. 전자레인지 오븐을 설치할 곳의 충분한 사이즈가 확보되는지, 통풍은 잘 되는 곳인지, 설명서에 적혀있는대로 모두 확인한 뒤에 설치하세요.

요리 기능과 사용방법

전자레인지 문을 열어보면 상단쪽에 요리의 기능이 적혀져 있는 것이 보입니다. 앞에서 알려드린 요리기능에서 세부적인 요리에 따른 번호가 매겨져 있어요. 이 번호만 잘 활용하면 어떤 요리든지 여기 전자레인지 오븐 안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군고구마를 만드려면 스피드 쿡 요리에 있는 28번을 누르고 생고구마를 넣어서 조리하면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거에요. 다음 단락에서 제가 직접 어떻게 이 제품을 사용했는지 보여드릴께요.

통삼겹살 오븐구이 요리 후기

제품을 잘 설치하고 이제 직접 먹고 싶은 요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육식파라서 삼겹살을 무척 좋아하기에 이번에 삼겹살을 여기 전자레인지오븐에 넣고 조리해보겠습니다.

먼저 삽겹살을 석쇠위에 가지런히 펼쳐주세요. 만약 통삼겹살 처럼 높이가 있는 고기류를 조리하려면 상부열때문에 고기가 타지 않도록 낮은 석쇠를 사용해주세요. 저는 낮은 석쇠를 사용해서 가지런히 삼겹살을 올리고 조리 준비를 마쳤습니다.



통삼겹살 조리 번호 '2번'을 누르고 조리시작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온도가 설정되고 최적 요리시간동안 제품이 작동합니다.

삼겹살 두께에 따라 익어가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조리가 되는 시간에도 한번씩 제품 문을 열어서 익은 정도를 확인해주세요. 혹시 한쪽면만 너무 익어간다면 삼겹살을 뒤집어서 다시 조리하는 센스를 발휘해 주세요.

이렇게 탄생한 삼겹살 구이입니다. 정말 먹음직스럽게 생긴게 바로 상추쌈에 싸먹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합니다. 삼겹살 구이 외에도 베이킹, 오징어 구이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이번 전자레인지 오븐 구매는 성공적이었다고 자체평가합니다.

easyinfostorage.tistory.com/177?category=886060

 

부산 리퍼브 가전제품 리퍼샵 반품닷컴

부산 리퍼브 가전제품 리퍼샵 반품닷컴 후기 부산에도 수도권처럼 대형 리퍼브 가전제품 매장이 자리잡고 알뜰쇼핑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SBS 미운우리새끼 예능방송에서 소개된 반품닷컴이

easyinfostorag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