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순창 재난지원금 신청, 50만원 지원금 안내

전국 각 지역에서 재난지원금 및 재난기본소득을 지역민들에게 지급하며 그들의 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라북도 순창군에서도 재난지원금 재원을 마련하고 순창군민들에게 1인당 5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지원금을 수령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순창 재난지원금' 신청에 관한 상세내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순창군 재난기본소득 신청서 및 위임장 양식은 이번 포스팅 하단에 제공해드리니 편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신청기간 및 방법

순창군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올해 5월 19일 이전에 순창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어야 합니다. 즉, 2022년 5월 20일부터 전라도 순창군에 전입신고를 한 분들은 지원금 지급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주민등록자뿐만 아니라 결혼이민자들도 이번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순창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1) 주소지: 2022년 5월 19일 전에 순창군으로 전입한 자
-위의 기준일 이후 계속해서 순창군에 주소를 둔 군민
-주민등록자, 결혼이민자 등
◈지원금 신청기간
(1) 기간: 2022년 7월 11일부터 8월 4일까지
-토요일, 일요일 신청 불가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불가
-오프라인, 방문 신청으로만 지원금 수령가능
-주민등록지 내 읍면 주민센터 방문 후 신청

이번 순창 재난지원금은 오는 8월 4일까지 지급할 예정이며, 선착순 지급이 아니므로 마감전까지만 신청하시면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온라인 신청 및 수령은 불가능하며, 오직 주민센터를 방문해야만 재난기본소득 5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순창 재난지원금 준비서류 및 신청인 자격

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해 주민센터를 방문할 때, 본인 신분에 따라 준비해야 할 서류가 다릅니다. 우선 세대주든 세대원이든 누구든지 방문하여 한세대의 재난지원금을 일괄수령 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가 주민센터를 방문할 때는 본인신분증만 지참하고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접수하면 됩니다.

◈지원금 신청가능한 자격
-세대주 또는 세대원 누구나 신청가능
◈주민센터 방문시 준비서류
(1) 세대주 방문 시 준비서류
-본인 신분증, 신청서(주민센터에 있음)
(2) 세대원 및 동거인 방문시
-세대주 신분증, 본인 신분증
-신청서(위임동의)



세대원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순창 재난지원금'을 일괄 수령하려면, 본인신분증과 함께 세대주신분증 그리고 위임동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준비서류에 대해 잘 정리해서 알려드리니, 주민센터 방문전에 미리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원금 카드 사용처 및 사용기한

아래에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면서, 혹시 지원금 카드를 분실했을 시 대처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되는 이번 순창 재난지원금은 분실 시 재발급은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기명 선불카드인 만큼 소유자 확인이 안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일단 카드 분실을 하신 분들은 읍은 주민센터 개발계, 면은 주민센터 총무계로 문의해시길 바랍니다.

◈순창 재난기본소득 지원내용
-무기명 선불카드 50만원(1인당) 지급
-접수 및 신청과 동시에 선불카드 지급
◈순창군 지원금 사용기한
-2022년 11월 30일까지 사용가능
-기한 내 미사용 시: 잔액은 순창군으로 환수 예정



◈순창 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1) 사용불가 예시
-온라인 결제, 배달앱(배달의민족 등), 사행업소
-유흥업소, 전자상거래, 웹쇼핑, 각종 공과금 등
(2) 결제 가능 사용처
-순창군 관내 업소(위의 사용불가 업소 제외)

이번 재난지원금은 타지역보다 금액이 높아서 사용처 확인에 불편함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순창군에서 발표한 지원금 사용처 정보는 제가 알려드린 정보가 전부입니다. 순창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관해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은 위에서 알려드린 '순창군 안전재난과 재난기본소득' 담당자에게 문의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순창군 재난지원금 신청서 및 위임장 양식>

순창군재난기본소득신청서(위임장).hwp
0.18MB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