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정신연령 테스트> 나의 정신연령

인간이라는 존재는 주위 사람들과 대인관계를 맺고 그들과 관계를 유지하면서 인생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인들중에서 정신연령이 어려보이거나, 나이는 어리지만 정신연령이 많아보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어떤 면에서 높은 정신연령을 표출하고 나타나게 되는 것일까요? 오늘 포스팅은 간단하게 본인의 정신연령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신연령의 뜻, 사전적 의미

우리가 흔히 말하는 '정신연령'이란 사람의 지능의 정도 또는 수준을 생활연령에 비추어 지적 연령으로 환산한 숫자입니다. 과거에는 정신연령을 실제 연령의 백분율로서 인간의 지능지수를 계산하는데 사용한 적도 있습니다. 또한 지능검사에서 일정한 점수를 획득한 개개인의 평균적인 연령을 일컷는 말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정신연령(영문표기: Mental Age)
(1) 정신 발달을 연령단계료 표기한 숫자
(2) 지적능력의 수준을 생활 연령과 비교
◈정신연령 테스트의 신빙성
-테스트 기준이 매우 주관적임.
-신빙성이 그리 높다고 할 수는 없음.



현재 유튜브, 웹 검색 등에서 손쉽게 정신연령 테스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테스트를 함에 있어서 응시자는 테스트 결과에 큰 의미를 두는 것보다 재미삼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정신연령 테스트 또한 의학계에서 인정한 공식 테스트는 아니므로 심심풀이로 즐기길 바랍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해보기

아래에 알려드리는 웹페이지로 접속하면, 간단하게 정신연령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본인의 실제나이를 입력하고 테스트가 시작되는데요. 기본적으로 테스트 시 제공하는 연령정보는 만나이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시, 유의사항
-이 테스트는 지능지수와는 무관함!
-본인의 상태 및 속마음을 사실대로 표현할 것.
◈테스트 소요시간: 약 5분 내외
◈테스트 문항 수: 총 40문항



총 40개의 질문으로 구성된 정신연령 테스트는 5분 내외에 마무리 할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입니다. 본인의 스타일에 신경을 쓰느냐 혹은 안 쓰느냐라는 질문으로 시작되는 테스트는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말고 즉흥적으로 본인의 성격 및 성향을 답하면 됩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바로가기▼>
https://mentalagetest.kr/

 

정신연령 테스트

정신연령 테스트 유의사항 검사 시작 전 실제 나이를 입력해 주세요. 이 테스트는 지능지수와 무관합니다. 본 테스트 문답에 열심히 응해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2013

mentalagetest.kr

정신연령 결과 확인

위와 같이 40문항을 모두 마무리하면, 정신연령 테스트 응시자의 결과가 아래의 화면처럼 제공됩니다. 저는 저의 실제나이보다 어리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어린 마음가짐을 갖고 있군요'라는 결과문구 처럼 정신연령이 어리다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외 다른 검사도 가능
-EQ 테스트
-MBTI 성격유형 검사
-다중지능 검사



구독자 분들도 본인의 정신연령이 궁금하다면 저의 글을 보시고 초간단 테스트를 한번 해보세요. 질문의 구성은 일상생활에서 본인의 습관과 성향을 확인하는 질문이므로 그리 심각하지 않은 시간으로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