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자가용을 소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매일 타는 자신에 차에서 향기로운 냄새가 나길 바랄꺼에요. 비가 오는 날이나 새차를 오랫동안 하지 않으면 차에서 나는 칙칙한 냄새 때문에 기분이 찝찝할 때가 많습니다. 차주분들은 자동차에 디뷰져 및 차량용방향제를 거치하고 자신의 차에 향기가 날 수 있게 하고싶은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출퇴근을 자가용으로 하는 사람으로 어떤 차량용방향제를 놓을까 항상 고민하는데요. 요즘 제가 쓰고있는 차량용방향제가 있는데 실제 사용해본 후기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면서 방향제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차량용방향제 종류

차량용방향제로는 에어컨 바람이 나오는 송풍구에 꼽아 쓰는 탈착용과 데쉬보드 위쪽이나 차량 내의 평편한 부분에 올려놓고 쓰는 거치용, 등 다양한 모양과 기능을 갖춘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에어컨 바람이 나오기 전에 차량 부품 내부에서 작동해 향기를 발생시키도록 하는 첨단 방향제도 출시됐는데요. 성능과 함께 디자인으로 승부를 건 제작회사들은 고가로 방향제를 판매하여 프리미엄 전략을 펼치기도 합니다.


코멧 차량용방향제 선택

다양하다 못해 선택장애가 올만큼 많은 차량용방향제들 중 저는 요즘 코멧에서 나오는 제품을 선택해서 쓰고 있습니다. 코멧이라는 브랜드가 어떤 회사인지 이번에 처음으로 알게 됬는데 큰회사인지 작은회사인지는 관심이 없어서 알아보지 않았습니다. 제가 관심있는 것은 이 제품이 과연 좋은 향이 차안에서 잘 퍼져 오래가느냐가 제일 관건이었죠.



여러 쇼핑몰에서 코멧 디퓨저를 판매하고 있어서 판매처를 알아보는 것은 쉬울꺼에요. 저도 웹서칭을 통해 여기저기 좋은 차량용방향제를 알아보다가 가성비 갑이라는 문구가 많이 적혀져 있는 이 제품을 한번 써보기로 하고 반신반의하며 구매했었습니다.


가성비 가격 디퓨저 구매완료

이런 저런 브랜드의 차량용방향제를 많이 사용해봤지만 그닥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어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고민고민하다가 2년 전쯤 코멧제품을 구매해보고 지금까지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일차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가성비라는 말 그대로 가격부분 입니다. 아주 착한 가격으로 언제든지 사도 부담이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구매를 완료하고 도착한 택배를 열어보면 이렇게 조그만 상자가 들어있습니다. 작다 못해 앙증맞기도 한 상자는 코멧 차량용방향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는데요. 주의사항은 어떤 방향제와 마찬가지로 어린이 손에 닿지 않게 조심, 먹지 않게 조심, 등 일반적인 문구가 적혀있네요.



그리고 반대편을 보면 생산년월일이 적혀 있는데 제가 9월에 구매한 차량용방향제가 3개월 전 생산이 되었다고 하니 딱 적절한 듯 합니다. 어떤 사람은 더 신상품을 원할 수도 있지만 그건 사람마다 다른 기준이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용방향제 언박싱

작은 상자 윗부분을 열어보면 속에는 유리병과 나무막대로 보이는 스틱같은 물건이 들어있습니다. 유리병은 빨간 액체가 가득 담겨져 있는 모양이구요 스틱은 디퓨저 용도로 빨간액의 향을 주위로 퍼트리는 우드 스틱으로 보입니다.

유리병과 우드스틱을 밖으로 꺼내보니 정말 작아보입니다. 이렇게 작은 차량용방향제가 과연 내가 원하는만큼 향기를 낼 수 있을지 의문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지난 2년간 써본 경험으로는 괜찮은 효과를 보이니 걱정없이 오픈합니다.



유리병 밑면을 보면 제품에 대한 설명이 간단히 적혀있어요. 코멧 차량용 디퓨져라는 모델명으로 50ml의 용량이 담겨져 출시되는 제품입니다. 차량용이라고는 하나 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해도 괜찮을 듯합니다. 다만 장소가 너무 넓은 장소에 이 디퓨저를 사용하면 그 효과는 덜하다는 것을 감안해야 할꺼에요.


차량용디퓨저 오픈 후 설치방법

원래 이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에 화살표 부분의 입구쪽에 우드스틱을 힘주어 꼽으면 스틱이 뚫고 들어가 세팅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된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정식 코멧 디퓨저 사용방법입니다. 그러나 저는 좀더 많은 향이 퍼지기를 바라는 마음에 화살표로 표시된 플라스틱 뚜껑부분을 제거하고 사용합니다.

손으로 이 플라스틱 마게를 제거하는 것은 솔직히 좀 힘들어요. 집에 있는 송곳이나 펜치같은 도구를 사용해서 제거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십시요.


코멧 차량용방향제 설치 완료

제품설명서에서 알려준 설치방법과는 다르게 저만의 방법으로 차량용방향제를 설치완료했습니다. 유리병에 우드스틱을 꽂아주면 간단하게 끝나는데요. 외관상으로도 자동차 내부에 두면 인테리어 효과도 날 것 같습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옆에 일반 라이터를 두고 사진을 촬영해봤습니다. 딱 라이터 크기만한 사이즈로 많이 작아보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인 성격 상 차에 큰 장식품 같은 것을 두는걸 좋아하지 않아서 저에게는 안성맞춤인 사이즈 입니다.


추천제품의 장단점

오늘 추천하는 차량용방향제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 차량 내의 향이 은은하게 잘 퍼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인들이 제 차에 탔을 때, 많은 분들이 어떤 디퓨저를 쓰냐고 물어볼 정도이니까요. 반면 이 자동차디퓨저는 작은 용량으로 출시되어 오래 사용할 수는 없는 듯합니다. 귀찮겠지만 유리병 속 용액이 사라지면 자주 교체해주는 일은 감수해야 합니다. 제가 말하는 자주라는 시간의 개념은 개인마다 다르니 저의 입장에서 교환주기가 빠르다고 말씀드리는 거에요.

이상 제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본 차량용방향제 후기를 들려드렸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