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수납장 팬트리 선반 책장겸용 조립 사용후기

집안에 짐과 물건을 정리하는데 수납공간이 부족하면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집을 이사하고 이것저것 정리하다보니 작은 수납공간이 필요해 어떤 팬트리를 구매할까 알아봤습니다.

시중에는 책장선반부터 책장수납장, 팬트리, 팬트리 대형수납장 등 여러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자신이 원하는 사이즈의 수납장을 잘 선택해서 구매하면 되는데요. 오늘은 제가 구매해서 사용해본 팬트리 수납장 및 책장 선반을 조립하는 과정과 사용한 후기를 공유해볼께요.


파티션 수납장 도착

저는 아일랜드 식탁 위에 놓을 수납장이 필요해서 비교적 소형사이즈의 3단 선반을 주문했습니다. 검색사이트와 쿠팡, 위메프, 티몬 등 다수의 쇼핑사이트를 뒤져보다가 딱 맘에드는 사이즈와 디자인이 있어서 주문하고 바로 다음날 배송받았습니다.


3단 팬트리 부속품 확인

배송된 박스를 열어보니 이렇게 주재료 합판선반이 스티로폼에 고정되어 안전하게 배송되었습니다. 우선 제일 중요한 선반 바닥이 되는 나무판자의 갯수와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혹시 스크래치가 없는지 나사구멍이 있어야 할 자리에 제대로 구멍이 뚫어져 있는지 확인한 후 3개씩 제대로 배송된 것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양쪽 지지대가 되는 철재 부품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혹시 견고함이 떨어지거나 접합이 잘 되지 않았을 수도 있으니 박스에서 꺼내서 이리저리 힘을 주어 흔들어보고 휘어지나 확인도 해봅니다. 양쪽 철대부분도 나사구멍이 제대로 뚫려있는지도 확인을 꼭 해야합니다. 조립하다가 구멍이 없어서 난감한 일이 일어나지 않게 미리 확인하고 불량이 있을시에는 바로 반품시켜야 합니다.

이제 부속품 중에 제일 가치가 없지만 중요함으로 치면 본부품만큼 필수적인 나사와 연결부품을 확인해야 합니다. 정확한 갯수가 있어야 3단 팬트리 및 수납장을 제대로 조립할 수 있으니 하나하나 갯수를 세어봐야 합니다. 하나라도 빠졌으면 당장 구매처에 전화해서 따져야해요.



저도 그랬던 경험이 있어봤지만 나사 하나가 모자라 팬트리 서랍장을 제대로 조립할 수 없으면 그보다 더 열받는 경우는 없잖아요. 아래에 설명서에 나와있는 나사 갯수를 정확히 파악하고 똑같은 숫자만큼 배송되었는지 꼭 확인하고 조립을 시작하세요.

배송된 박스를 열어보다가 이 제품이 마음에든 부분이 선반 수납장 조립에 필요한 공구인 드라이버가 서비스로 포함되어 배송되었네요. 큰 서비스는 아니지만 이런 부분까지 신경써주는게 소비자로서 칭찬할만한 부분입니다.


선반수납장 조립하기 시작

배송된 조립식 선반의 부속품을 모두 확인했다면 이제 조립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설명서에 적혀 순서대로 차근차근 조립해나가면 누구나 20분내로 조립할 수 있을꺼에요.


첫번째 순서는 밑바닥 큰 선반과 뒤쪽 세워진 작은 나무합판을 연결시키는 작업입니다. 2개의 합판이 연결되는 부품은 나사 1개로 연결되네요. 구멍에 맞추어 두 선반을 맞대고 드라이버를 꼽아줍니다.

이 제품은 3단 수납장 선반으로 조립할때도 당연히 3개의 기본 선반바닥을 조립해야겠죠. 3개의 나사로 각각의 합판을 연결시켜주는 작업 5분안에 마무리합니다.

3단 수납장의 중심이 되는 나무합판 결합이 끝났으면 이제 양쪽 지지대가 되는 철재부품을 조립하는 순서입니다. 철재부품은 크게 손가는 부분이 없지만 바닥과 닿는 부분에 발판나사를 꼽아줘야합니다. 나사방식으로 된 발판나사는 1개의 철기둥에 2개의 바닥나사가 있으므로 하나씩 돌려가면서 꽉 잠궈주세요.



수납장 나무와 철기둥 결합

각각의 나무와 철대부분 조립을 끝내고 두 부분을 결합하는 순서입니다. 이 순서는 작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2명이 필요할 수도 있고 혼자서 해낼 수도 있는 작업입니다. 저는 혼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철대 부분을 바닥에 깔고 연결될 나무합판을 조립될 위치에 세워줍니다. 그리고 하단부에 난 구멍과 뒷부분에 난 구멍으로 나사를 집어 넣어서 드라이버로 조여주면 혼자서도 거뜬히 조립해낼 수 있습니다. 한쪽 부분에 나사를 결합했으면 나머지 한쪽도 이런 방식으로 나사를 꼽고 조여줍니다.


최하단의 나무판을 결합이 끝났다면 똑같은 방식으로 중간부분 그리고 최상단 서랍장부분을 결합시켜주세요. 참고로 이 3단 수납장은 3개의 선반의 높이를 원하는대로 5종류의 높이에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낮은 부분부터 어떤 물건을 수납할지 미리 머리속에 생각해두시고 하나하나 높이를 체크하면서 조립해주세요.

저는 이렇게 높이를 맞춰서 3단 미니 팬트리 서랍장을 완성했습니다. 높이는 언제든지 바꿔서 조립할 수 있다는 점이 이 3단 수납장의 장점인거 같아요. 원하는 스타일대로 바꿔서 만들 수 있는 3단 조립 팬트리 이렇게 완성했습니다.


완성품 3단 수납장 팬트리 선반

이전에 알려드린대로 저는 이 제품을 아일랜드 식탁위에 두고 수납 선반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처럼 선반의 위치도 처음과 좀 바꿔서 사용중이에요. 자세히 보시면 나무선반이 2개 밖에 안보일 꺼에요. 아일랜드 식탁 위에서 사용하는 팬트리라서 맨 아래부분 나무판은 필요없어서 제거하고 사용중입니다. 



사용한지 일주일정도 지난 지금, 이 3단 선반을 실사용해본 느낌은 튼튼하고 인테리어적인 부분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수납하는 물건의 사이즈에 따라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인듯 합니다. 저처럼 하나를 제거해버리고 높이가 긴 제품도 수납할 수 있으며 원하는대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