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전기요 추천 후기 보국 워셔블전기요 직접구매 실사용

무더웠던 날씨가 어느새 쌀쌀해지고 전기요, 전기장판의 계절이 다가온 것 같습니다. 다들 집안 구석에 넣어두었던 전기요를 꺼내 잠자리 밑에 깔아두기 시작했을꺼에요. 저도 작년 겨울에 쓰던 전기요를 꺼내서 쓰려고 하다가 이참에 새 제품을 하나 구매해버렸네요. 전기요를 제작, 판매하는 여러 브랜드를 알아보다가 저는 보국전자라는 중소기업제품을 선택했는데요. 직접 구매하고 2주 정도 써보고 난 지금, 보국 워셔블 전기요의 실사용 후기와 함께 솔직한 느낌을 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기요 브랜드 검색

전기요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 많은 제품을 알아봤을껍니다. 전기요 제작판매 업체로 유명한곳은 신일 전기요, 한일 전기요, 보이로 전기요, 보국 전기요, 등 많은 회사들이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 보국 전기요를 선택하고 구매했는데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구매이유를 하나하나 설명해드릴께요.


보국 안심세탁 전기요 구매

제가 이번 겨울을 맞아 구매한 전기요는 보국전자라는 회사에 제작한 안심세탁 전기요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전기요 제품들이 세탁도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는데 보국 전기요도 안심하고 세탁기로 씻을 수 있는 제품으로 제작되었네요. 이 부분이 보국 제품을 선택하게 된 하나의 이유기기도 하며 여러 후기를 검색해본 결과 보국 전기요를 세탁해도 안전했다라는 후기를 많이 볼 수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더블사이즈 전기요

저는 집에 있는 더블사이즈 침대에 사용할 전기요를 찾다가 더블사이즈에 딱 맞는 전기요 135*180사이즈를 선택했어요. 물론 다른 브랜드의 더블사이즈 침대에 맞는 전기요도 있지만 구매자들의 후기에 이끌려 보국제품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한 제품은 전기요 가방이 비닐에 쌓여져서 집 앞까지 안전하게 배송되었습니다. 비닐을 뜯어내면 이렇게 전기요 가방이 나타나며 간단한 전기요 설명과 함께 설명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보국 전기요 가방을 열면 내용물이 전기요 본체와 함께 전기가 연결되는 조절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기요는 제가 선택한 깔끔한 선인장 무늬가 새겨진 흰색 본체가 보이고, 전기 조절기 부분은 흰색에 온도조절다이얼이 달려서 전원부와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인 세탁기에 세탁이 가능한 전기요라는 문구가 크게 새겨져 있습니다. 품명은 말그대로 '전기요'로 되어 있으며 전압은 220볼트 전용 제품입니다. 제조년월일은 별도표기라고 써 있어서 여기저기 찾아봤지만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빨간글씨로 경고문구가 '라텍스 및 메모리폼 소재와 사용금지'라고 표기되어 있는제 다행이 제 침대가 라텍스나 메모리폼 제품이 아니라서 이 제품 사용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보국 전기요 실제 설치모습

포장되어 배송된 제품을 꺼내서 설치하는 모습을 촬영해봤습니다. 아래에 있는 사진이 제가 쓰고 잇는 더블사이즈 침대에요. 저상형 침대라서 높이도 낮고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침대랍니다. 메트리스 커버 위에 전기요를 깔고 그 위에 바닥담요를 덮어줄꺼에요. 우선 바닥담요를 치우고 그 자리에 전기요를 잘 펴서 깔아봤습니다.



전기요 사이즈가 저의 더블침대에 딱 맞게 펴집니다. 가로 세로 약간의 여분 공간을 남기고 모두 커버가 되니 마음에 쏙듭니다. 이제 전기가 연결되는 전기조절기만 설치하면 되는데요. 아래에 보이는 전기요 본체의 전기연결 부분과 조절기에서 접촉되는 부분을 잘 맞추어 꼽아주면 간단하게 연결 설치가 완료됩니다.


보국 전기요 설치 후 모습

전기요를 설치하고 그 위에 바닥담요를 덮은 모습입니다. 전기요는 보이지 않고 깔끔하게 커버되었으며 이제 따뜻한 온기가 제대로 올라오는지만 확인하면 됩니다. 아래사진의 우측 아랫쪽을 보면 전기 조절기가 잘 연결되어 조절하기 쉬운 위치에 놓인 것이 보일꺼에요. 저는 저 위치에 온도조절기를 두고 자면서 가끔 온도를 조절하기도 합니다.



전기요 사용 주의사항

아무리 세탁가능한 전기요라고 해도 정확한 세탁방법에 따라 세탁을 해줘야 한다고 해요. 이 보국 전기요는 세탁망에 꼭 넣어서 세탁을 해주어야 하며 세탁후 물기를 짜려고 비틀어 짜면 안됩니다. 말려줄 때는 건조기를 사용하지 마시고 건조기에 널어 5일 이상 넉넉하게 시간을 두고 말려줘야 합니다. 다림질이나 드라이클리닝을 해서는 절대 안된다는 점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이렇게 보국 워셔블 전기요를 사용해본 후기를 포스팅해봤는데요. 워셔블이라는 영문뜻처럼 세탁을 할 수 있는 전기요이기도 하며 가격적인 측면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가격대는 현재 출시되는 전기요 중에 중간정도 가격선으로 정해졌다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더 저렴한 전기요를 찾는 분이라면 다른 브랜드를 찾으셔야 하고, 더 많은 전기요 기능이 필요한 분이라면 좀 더 높은 가격의 전기요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런 저런 이유가 아니라 적당한 제품을 찾는 분이라면 보국 전기요 제품도 써볼만한 제품인듯합니다. 이상 보국 전기요를 실제 사용해본 후기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이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