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인간이라는 영장류는 20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인체의 모든 기능이 점차 쇠퇴하기 시작합니다. 너무 슬픈 현실이지만 이 사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면서 노후 건강을 준비하는 현명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노화를 늦추고 인체의 기능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 음식으로 부터 영양소를 섭취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요. 너무나 바쁜 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이 식생활을 통해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부족한 영양분 섭취로 만성피로와 함께 각 신체부위가 이상 반응이 나타나며 심할 경우 질병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이 이런 상황을 이겨내는 방법으로 필수 영양제를 구입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럼 어떤 영양제가 성인들이 챙겨먹어야 하는 필수 영양제인지, 각각의 영양제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타민E

콜라겐과 함께 비타민E 성분도 노화되어가는 피부미용에 아주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예방하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E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코엔자임Q10을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E는 체내에서 코엔자임Q10의 생성을 돕고, 코엔자임Q10은 비타민E의 항산화 작용을 보조하기 때문에 이 두가지를 함께 섭취하면 상호보완작용으로 더 효과적인 결과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름이 늘어가고 쳐저가는 피부로 인해 고민이시라면 비타민 E와 코엔자임Q10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메가3

오메가3는 국민 영양제로 불릴만큼 많은 분들이 챙겨먹는 영양제입니다. 오메가3는 간 기능 개선과 함께 관절염, 시건강,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를 나타내며 두뇌 발달에도 좋아 어린 아이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영양제입니다. 특히 육식을 즐기는 현대인에게는 오메가3의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기능이 꼭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으로 판단하건데 모든 영양제 중 단 한가지만 먹어야 한다면 저는 망설이지 않고 오메가3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인체의 기능에서 주요한 부분과 연관있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필수중에 필수 영양제로 부르고 싶네요.



콜라겐

나이가 들면서 가장 먼저 나타나는 현상이 피부에서 찾아오는 노화증상입니다. 누구나 알 수 있듯이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이기에 신경이 많이쓰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피부 탄력을 위한 성인 영양제로 콜라겐 섭취를 추천합니다. 콜라겐은 피부단백질을 구성하는 성분의 70퍼센트를 차지할 정도로 피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콜라겐 하나만 먹어서는 콜라겐 특성상 피부 곳곳에 전달되어 효과를 발휘하기 힘듭니다. 콜라겐과 함께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하면 비타민C가 콜라겐의 흡수율을 도와 더욱 탄력있는 피부를 장시간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밀크시슬

밀크시슬은 최근들어 많이 소개되고 있는 영양소로 우리 간의 건강과 관련있는 영양소입니다. 간 건강과 관련있는 영양제를 왜 필수 영양제로 손꼽히는 이유는 간에게 나쁜 영향을 주는 생활 습관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업무와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와 육류 위주의 식습관,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우리 간은 쉴 틈이 없이 회복하고 오염되고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런 간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영양소가 바로 밀크시슬의 실리마린 성분입니다. 밀크시슬의 씨앗에서 추출되는 실리마린은 풍부한 플파보노리간을 함유하고 있어 간 해독작용과 함께 간 세포의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 간을 위한 영양제 하나쯤은 챙겨먹는 것이 간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성인병의 원인으로 많이 언급되는 것이 높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입니다. 달맞이꽃 종자유에는 감마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이런 성인병의 원인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아연과 함께 피부 트러블을 해결해주는 효능도 보이는데 아연이 과다 피지 분출을 막고 달맞이꽃 종자유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하여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 치료에 아주 좋은 영양소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달맞이꽃 종자유를 섭취하면 생리통이나 월경증후군을 완화해주며 폐경기에 찾아오는 유방통 및 부종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달맞이꽃 종자유가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연령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손톱이 깨지는 증상을 보이는 여성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영양제 입니다.

칼슘과 마그네슘


나이가 들면서 뼈의 골밀도가 낮아지고 관절과 관련된 통증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성인들이 꼭 챙겨먹어야 할 영양제로 이런 측면에서 칼슘과 마그네슘을 추천합니다. 특히 30대에 접어든 여성분들이나 출산 후 뼈 건강을 걱정하는 여성분들에게는 필수적인 영양제입니다.

만약 칼슘과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하지 않고 칼슘만 섭취할 경우, 영양제로 우리 몸에 들어와 신체에 흡수되는 양은 1/4정도에 그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마그네슘과 함께 먹으면 칼슘의 흡수율도 높여주고 마그네슘의 부가적인 효능까지 나타나기 때문에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