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공기청정기 추천 가성비 원더스 실사용 후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도 집 거실에 공기청정기를 구매해서 이미 사용하고 있지만 이번에 안방에 놓을 공기청정기를 하나 더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공기청정기 가격대는 저가형 몇만원대 모델부터 고가형 백만원 이상의 가격대까지 다양하게 있는데요. 저희 집 안방에 추가적으로 배치할 공기청정기라서 가성비를 중점적으로 고려해서 선택해봤습니다. 이번에 제가 구매한 공기청정기 원더스 공기청정기 퓨리킹 WA360모델을 사용해본 실제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더스 공기청정기 퓨리킹 WA360

올 겨울 미세먼지 농도는 작년보다 낮지만 쾌적한 수면을 위해 안방에 가습기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원더스 공기청정기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모델명은 퓨리킹 WA360모델로 가성비가 최고인 듯 여겨져서 구매했습니다. 제품의 가격은 6만원 초반대로 다른 어떤 제품보다 가격면에서 월등히 앞선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대기업 제품들과 비교해서 나쁘지 않게 제작되었어요. 아래에 무드등도 설치되어 있어서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고가 제품에 절대 뒤지지 않는 제품인듯 합니다.


윈더스 공기청정기 배송 언박싱

웹 검색을 통해 공기청정기 추천 글을 많이 찾아보고 제가 결정한 제품은 윈더스 공기청정기입니다. 배송하고 이틀만에 저희 집에 무사히 도착하고 포장박스를 뜯어봤습니다. 모델명이 Puriking WA360이라고 정확히 새겨진 박스에 안전하게 배송되었는지 확인작업을 했습니다.



박스 우측에는 대표적인 윈더스 공기청정기 기능 4가지가 적혀 있는데요. 수면모드가 가능한 점, 필터 교체시기를 알려주는 기능, 잠금장치 기능, LED 무드등이 설치된 제품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포장박스 윗부분을 열면 제품이 배송 중에 파손되지 않게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에서 공기청정기를 꺼내어 비닐 포장지를 벗겨내야 하는데요. 비닐 포장지에 주의 문구가 독특한 듯해요. 비닐 포장지는 어린아이들이 가지고 장난하지 않도록 해야한다는데 질식의 우려때문이라고 하네요. 아이나 유아기 어린이가 있는 집은 유의해야 할 점입니다.


가성비 공기청정기 개봉

처음에 윈더스 공기청정기를 실물로 봤을 때 생각보다 너무 깔끔하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격대비 이렇게 깔끔하게 만들수 있을까라고 생각할 정도로 괜찮더라구요. 문제는 공기청정기 성능과 소음이 원하는 만큼 작동해줄지가 관건입니다.




윈더스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및 삽입

이제 포장지를 다 제거하고 공기청정기 필터를 삽입해야 합니다. 이 공기청정기 필터는 윗쪽이 아니라 제품을 뒤집어서 아래쪽에서 삽입하는 방식으로 제작되었어요. 그럼 제품을 뒤집어 아래쪽 뚜껑을 돌려서 열면 필터가 비닐에 포장되어 잘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꺼내서 비닐을 벗기고 상태를 확인해봤습니다. 새제품이라서 깔끔한 필터로 보이며 이제 필터를 삽입하고 뚜껑을 닫아줍니다.


H13 헤파필터 사용한 공기청정기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중에 하나도 13등급 헤파필터를 사용한 공기청정기이기 때문입니다. 헤파필터의 장점은 원통형식 공기청정기일 경우 넓은 판형 필터를 사용하면 그 효과가 미비한데, 원형으로 된 헤파필터의 특징상 먼지와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활성탄 탈취필터 3중 구조로 일반 필터보다 아주 견고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데 그 기능을 제대로 발휘한다고 하네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아쉬운 점

저의 생각으로 윈더스 공기청정기 퓨리킹 WA360모델의 가장 큰 단점은 에너지 소비 효율등급이라고 봅니다. 요즈음 나오는 제품들은 에너지사용량을 많이 신경써서 출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 제품은 아직도 5등급에 그치는 에너지 등급을 받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해서 전기료가 얼마나 많이 나올지는 아직 모르지만 다른 분들의 후기는 그렇게 많이 나오지는 않는다고 하니 일단 믿고 사용해보려합니다. 전력은 물론 220v전용 제품이며 중국에서 제작한 made in china제품입니다.




윈더스 리빙 공기청정기 사용 설명서

-무상수리 보증기간 1년

-추천 사용면적: 약 10평

-무게 3.2kg


이 공기청정기는 크게 총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터 캡이라고하는 하단부 뚜껑과 필터 그리고 본체부분으로 구성된 간단한 공기청정기 제품입니다. 혹시 윈더스 공기청정기 제품에 의도치 않은 하자가 발생했을 때는 무상으로 1년 동안 수리보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 및 교체방법

공기청정기 필터는 교체 시기가 되면 자동알림기능이 있어서 적당한 때에 교체해주면 되는데요. 교체방법은 처음 필터를 넣었던 방법과 동일하네요. 평소에도 필터는 진공청소기로 청소해줘도 되며 일정기간이 지났을 때는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제품 제조사 측에서 권장하는 필터 교체주기는 6개월 정도입니다.



윈더스리빙 공기청정기 소음 세기

저가 공기청정기 제품의 가장 큰 문제가 소음문제 입니다. 제가 직접 이 윈더스리빙 제품을 사용해본 소감을 솔직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더스 공기청정기는 총 4단계의 세기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1단계부터 3단계까지의 기능과 S라고 하는 수면모드로 설정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S모드의 수면모드는 잠자는데 아무 문제가 없을 정도로 조용합니다. 그러나 미세먼지 농도가 심하게 느껴지거나 넓은 면적에서 사용하는 3단계 모드는 예상외로 좀 시끄러운 편입니다. 3단계에서 팬돌아가는 소리는 옆에서 장시간 있기에는 좀 힘든 소음이 발생합니다. 제가 좀 예민한 편이라서 이럴지도 모르는데, 보통사람에게는 아마 좀 시끄럽네 정도로 느껴질 수 있는 소음크기 입니다.

이렇게 윈더스리빙 공기청정기 퓨리킹 WA360모델을 직접 내돈주고 구매해서 사용해본 후기를 알려드렸습니다. 모든 제품이 그렇겠지만 이 제품에도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구매에 대한 저의 판단은 'GOOD'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싶네요. 저의 후기를 보시고 공기청정기 추천을 찾거나 구매를 하시는 분들께 좋은 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