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박사 수첩

차량용 핸드폰거치대 고속 무선충전 실사용 후기

운전중 스마트폰 이용을 하는 건 불법이지만 휴대폰 네비게이션이나 운전중 필요한 기능을 이용하려면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가 필수적입니다. 시중에 많은 스마트폰 차량용 거치대가 판매되고 있지만 과연 어떤 제품이 실용적인지, 튼튼하게 제작되었지 사용하기전에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구매 대기자분들은 아마도 미리 구매해본 사람들의 후기나 지인들의 추천을 듣고 상품을 선택할꺼에요. 

이 글을 보고 있으신 분들도 저 처럼 미리 구매하고 사용해본 후기를 확인하려는 분들일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제가 구매하고 사용하고 있는 차량용 핸드폰 무선충전 거치대에 대한 정보와 사용해본 실제 후기를 솔직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구매

제가 이번에 구매한 자동차용 스마트폰 거치대는 The Zone에서 판매하는 TZ-C1000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10일 정도 사용해보니, 제품의 장단점은 확실하게 알 수 있었는데요. 내 돈주고 직접 구매한 제품이기에 솔직한 저의 후기를 들려드릴께요.


이 제품은 Made in China이라 적혀있으며 중국에서 주문생산된 제품입니다. 더존 차량용 FOD센서를 이용해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며 15W전압을 지원합니다. 박스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푸른색으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구요. 포장용기와 측면에는 고속무선충전, 자동인식, 360도 회전이라는 더존 제품의 장점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내용물

더존 제품을 언박싱하고 오픈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내용물이 보일껍니다. 제품 구성품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유리에 흡착하여 거치할 수 있는 차량용 거치대와 송풍구에 꼽아서 사용할 수 있는 거치대 2가지 종류가 제공되고 있네요.

아래의 사진은 차량용 거치대의 몸체부분이 되는 무선충전 센서가 있는 중심부분 입니다. 휴대폰이 부착되는 부분이기도 한 몸체는 아래처럼 좌우측과 아래쪽에서 고정시키는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어요.

그리고 무선충전 거치대의 몸체 센서를 송풍구에 고정시킬 수 있는 연결대가 들어있습니다. 조립방법은 먼저 왼쪽에 있는 부품을 본체센서 뒷면 에 꼽고 볼트같이 생긴 부품으로 쪼여주면 됩니다. 

알려드린대로 더존 무선충전 거치대를 조립하면 아래의 화면에 보이는 모습으로 조립이 됩니다. 가운데 나사를 조였다 풀었다 하면서 거치대 본체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조립하는 과정에서 느낀 점은 왠지 제품이 튼튼하다라고 생각이 들었으며 쉽게 조립할 수 있게 잘 만들어놨다라고 느껴졌습니다.



거치대의 뒷부분에 있는 집게 부분이 송풍구의 한 부분을 물게하여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고정대 같이 2개의 발이 있는 부분은 핸드폰 거치대가 위아래로 흔들리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차량용 거치대 무선충전 연결방법


아무리 무선충전기라도 충전기 본체에는 전기가 연결되어야 합니다. 차량에 거치되는 무선충전 거치대는 휴대폰에 직접 충전기를 연결하지 않고 거치대에 전기를 연결시켜 휴대폰만 충전기에 올려놔도 충전이 되게하는 시스템입니다. 사진처럼 거치대 본체에 하단부를 보면 충전잭을 꼽을 수 있는 부분이 보일꺼에요. 이 부분에 시가잭에서 연결된 충전선을 꼽아주면 된답니다.


핸드폰 거치대 2가지 사용방식

이 제품의 장점으로 하나 말씀드리자면 2가지 거치대 활용방식이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첫번째 거치대 활용방식은 앞서서 알려드린 대로 송풍구에 거치대를 꼽아서 고정시키고 사용하는 방식이며 두번째 방식은 아래의 사진 우측에 있는 겨울철사용이라고 써있는 부품을 활용하는 방법인데 유리에 흡착식으로 부착되는 연결대입니다. 무선충전 거치대의 본체부분을 이 부품에 연결해 유리에 흡착시키고 겨울철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 무선충전 거치대 설치모습과 장단점

실제 제가 소유하고 있는 국산 SUV차량에 더존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를 직접 설치한 모습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운전석 우측에 있는 송풍구에 꼽아서 사용하고 있으며 충전 전기가 연결되는 부분은 시가잭에서 연결시켰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깔끔하게 설치된 것이 마음에 듭니다.


이 제품의 장점을 먼저 말씀드리면, 하나의 제품을 구매하는 가격으로 송풍구에 고정시켜 사용하는 거치대와 유리에 흡착시키고 고정시켜 사용하는 거치대 2개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석이조라고 말할 수 있는 2가지 용도로 제품을 이용하다는 거에요. 두번째 장점은 자동으로 거치대의 스마트폰 고정집개가 열렸다가 닫혔다가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건 정말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을 거치대에 올려 놓기만 해도 자동으로 양쪽 측면의 고정대 부분이 좁아져 폰을 고정해줍니다. 충전속도는 고속충전을 홍보하는 것처럼 정말 충전속도가 괜찮게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꼭 고속충전을 활용할 수 있는 시가잭을 이용하고 충전선을 이용해야 한다는 점은 꼭 기억해야할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더존 무선충전 거치대의 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품의 단점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며 이 제품을 폄하하거나 디스할 생각은 없으니 참고용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단점은 송풍구에 고정할 시에 거치대가 그렇게 단단하게 고정되지는 않습니다. 제가 너무 기대해서 그럴수도 있지만, 차량이 운행할때 도로 포장상태가 안 좋은 곳을 지나가면 거치대가 흔들흔들하며 폰이 움직이는 것은 피할 수 없었습니다. 송풍구에 꼽는 빨래집개같은 부분을 보조하는 아래 2개의 발이 있지만 그렇게 큰 효과를 발휘하지는 못하는 듯합니다. 충전기능은 만족하지만 고정기능이 조금 아쉽다는 것이 더존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를 사용해본 저의 후기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